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하입비스트

비하인드 더 하입: 세상에서 가장 탐나는 하이엔드 브랜드, 고야드

파블로 피카소, 코코 샤넬, 마릴린 먼로가 사랑했던 바로 그 브랜드.

59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고야드라는 이름을 들으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들이 있다. ‘Y’자 그래픽을 촘촘히 이어 붙인 모노그램과 견고한 사각 여행용 트랭크가 대표적이다. 1853년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된 고야드는 에르메스, 루이 비통과 더불어 전 세계 가죽 브랜드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한다. 고야드는 자신보다 1년 늦게 문을 연 루이 비통과 더불어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모노그램을 가진 브랜드가 됐지만, 기업 규모로 경영되는 루이 비통과 달리 아직까지도 가족 중심의 경영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덕분에 대량 생산은 거부한 채 소수의 제품만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선보이며 럭셔리 패션계 안에서도 특별한 지점을 차지했다.


이러한 역사와 품질 때문에 고야드는 에이셉 라키, 칸예 웨스트, 퍼렐 윌리엄스 등 세계적인 유명 인사들이 애용하는 브랜드로도 잘 알려져 있다. 과거에는 파블로 피카소, 코코 샤넬, 마릴린 먼로가 고야드의 대표적인 고객이었으며, 패션 아이콘으로 기억되는 영국 왕실의 윈저 공작 역시 특수 제작한 고야드 트렁크를 사용했다고 한다. 한 세기가 넘는 세월 동안, 빠르게 변해가는 럭셔리 패션계 속에서도 저만의 철학과 브랜딩을 고수하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고야드의 성공 요인을 <하입비스트>가 파헤쳐 봤다.

Editor Hyeonuk Joo


'하입비스트'가 확인한
스투시 x 나이키 에어 줌 쿠키니 컬렉션의 실물은?

아래 이미지 클릭 후
<하입비스트>에서 확인하세요.

작성자 정보

하입비스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