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하입비스트

비하인드 더 하입: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글꼴, 헬베티카

간결하고 단순한 글꼴이 패션 브랜드와 대중의 사랑을 독차지한 이유.

12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프 화이트, 놀, 나사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세 회사는 각각의 분야를 이끌고 있는 ‘리더’라는 점 외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글꼴, ‘헬베티카’를 활용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원래 ‘DIE NEUE HAAS GROTESK’라고 이름 지어진 헬베티카는 1957년 탄생한 글꼴로, 특별한 의미나 영감 없이 디자인되었다. 헬베티카의 간결한 디자인은 산세리프 글꼴이라는 사실에 기인한다. 이는 글자의 획 끝에 ‘세리프’라고 불리는 돌출선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앞서 언급했듯, 헬베티카는 단순하고 별다른 의미가 없어 카테고리를 막론하고 사용되고 있다. 헬베티카는 오랜 시간동안 애플의 맥과 PC의 무료 글꼴로 제공되었으며,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히브리어, 그리스어 등 다양한 언어에 쓰이기도 한다. 디자이너 커뮤니티부터 대중까지, 모두에게 사랑받는 희귀한 글꼴인 헬베티카. 오프 화이트, 후드 바이 에어, 노스페이스, 펜디, 프라그먼트 디자인 등의 패션 브랜드부터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까지, 이렇듯 간결하고 단순한 글꼴이 우리의 일상에 녹아들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비하인드 더 하입: 헬베티카’ 편을 통해 역사와 성공 요인을 살펴보자.

Editor Soobin Kim


갖다 대기만 하면 색을 찾아주는
팬톤의 컬러 매치 카드 & 모바일 앱

아래 이미지 클릭 후
<하입비스트>에서 확인하세요!

작성자 정보

하입비스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