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HMG저널

제네시스 G70으로 바라본 중형 럭셔리 세단 시장

제네시스가 G70를 선보이며 중형 럭셔리 세단 시장에 발을 내디뎠습니다. 제네시스 G70의 등장으로 새롭게 재편될 중형 럭셔리 세단 시장을 알아봤습니다.

1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l 럭셔리 D세그먼트 시장의 성장세에 대해 알아봅니다

삶의 질을 중시하는 소비 패턴이 늘어나면서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 역시 이를 따라가고 있습니다. 때문에 합리성을 강조한 실용적인 자동차, 혹은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가치 지향적인 자동차의 판매가 크게 늘고 있죠. 특히 럭셔리 브랜드의 성장세가 뚜렷합니다. 사실 이런 패턴은 자동차 시장에만 국한된 이야기는 아닙니다. 패션, 가전, 가구 등 대부분의 소비재 시장에서 벌어지고 있는 세계적인 현상입니다.

l 럭셔리 브랜드에서는 어떤 차가 가장 많이 팔렸을까요?

그럼 럭셔리 브랜드에서는 어떤 차가 가장 많이 팔릴까요? 바로 D세그먼트로 분류되는 중형 세단입니다. 독일 럭셔리 브랜드 2사는 2016년 전 세계에서 총 316만 3,700대의 차를 팔았습니다. 그 중 중형 세단만 89만 3,600대가 팔렸죠. 중형 세단이 브랜드 전체 판매의 약 28%를 차지하고 있는 셈입니다. 판매 역시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건 삶의 질적 성장, 즉 여유로운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럭셔리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G70로 럭셔리 중형 세단 시장에 입성한 이유도 달라진 소비자들의 성향을 고려했기 때문입니다. 자동차를 단순히 이동 수단이 아닌, 더 값지고 충실한 삶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동반자로 만들고자 하는 것입니다. 

l 국내 자동차 시장 역시 D세그먼트의 판매량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국내 외산 럭셔리 시장의 상황도 세계적인 흐름을 따르고 있습니다. 지난 2014년, 독일 럭셔리 브랜드 2사는 국내에서 총 14,448대의 중형 세단을 신규 등록했습니다. 지난 2015년에는 전년 대비 31%나 성장한 18,928대를 신규 등록했고, 2016년에도 19,709대를 신규 등록해 4%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주목받는 중형 럭셔리 세단 제네시스 G70

l 2017년 가장 주목받는 럭셔리 중형 세단인 제네시스 G70의 제원을 비교했습니다

2017년 가장 주목받는 럭셔리 중형 세단은 누가 뭐라 해도 제네시스 G70일 것입니다. 제네시스 G70는 이미 알려졌다시피 대단한 고급감을 자랑합니다. 외관의 아름다움, 인테리어의 우아함은 이미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합니다. 성능 역시 동급 최고 수준입니다. 특히 3.3L 가솔린 터보 엔진을 얹은 G70 3.3T 스포츠는 최고출력 370마력으로 동급의 그 어떤 유럽 럭셔리 브랜드보다 파워가 출중합니다. G70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모델입니다. 럭셔리 중형 세단은 가장 판매량이 많고 성장 폭도 가장 큰 만큼 경쟁도 치열한 세그먼트이기 때문입니다. 제네시스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럭셔리 중형 세단 G70. 공개된 디자인과 세부 사양을 살펴보니 유럽 럭셔리 경쟁자들을 상대로 어떤 활약을 펼칠지 더욱 기대되기 시작했습니다. 

작성자 정보

HMG저널

Connecting to the Futur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