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매진

2020년식 레이디 시크 룩

28,60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젠더리스 트렌드가 확산되며 올해 여성들의 강인함과 당당함을 드러내는 수트, 파워숄더 재킷 등이 더욱 주목 받고 있습니다. 동시에 여성만이 지닐 수 있는 우아하고 아름다운 매력을 잃지 않도록 디테일들을 더하고 있죠.

출처FUNSGOOD
현재페이지1/총페이지4

이런 흐름의 일환으로,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웨어러블한 레이디 시크룩이 트렌드의 중심에 섰습니다. 1980년대를 대표하는 복고 무드의 다이애나 비 스타일이 바로 지금 소환된 것인데요. 


한눈에 엘레강스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그녀의 피크드 라펠 자켓, 숄더 라인을 살짝 강조한 테일러드 자켓, 

출처ALL POSTERES
현재페이지1/총페이지3

포멀하면서도 럭셔리한 스커트 셋업 또는 원피스 룩, 러플과 볼륨감 있는 퍼프 소매 등 


지금 데일리룩으로 입어도 손색 없는, 전혀 촌스럽지 않은 다이애나 비의 스타일은 현대적으로 재해석되며 더욱 세련되고 카리스마 넘치는 레이디 시크룩이 완성되었습니다.

출처루이 비통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얼굴을 더욱 작게 보이면서 포멀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피크드 라펠 디자인, 디스코 재킷과 베스트 수트를 선보인 루이 비통,

출처알렉산더 맥퀸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정교하게 각 잡힌 테일러링 기술과 로맨틱한 플리츠, 드레이핑을 접목시킨 알렉산더 맥퀸, 

출처샤넬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하우스의 장기이자 자랑인 트위드 소재를 활용해 클래식한 시티룩을 선보인 샤넬까지 


우아함을 대변하는 레이디 시크룩의 향연이 펼쳐진 이번 시즌!

출처타임

레이디 시크룩은 오피스룩 같이 격식 있는 무드를 연출하는 데 가장 좋습니다. 


크롭 재킷과 함께 구성된 팬츠 셋업이나 

출처타임

여성들의 실루엣을 잘 살려준 모던한 원피스들은 2020년식 세련된 레이디 시크룩을 연출하는데 가장 탁월한 아이템들이죠. 


레이디 시크룩에 딱 어울려서 가져온 타임의 2020 SS 시즌 캠페인입니다. Time is Timeless 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브랜드 아카이브를 재해석해 고혹적이면서도 엘레강스한 비주얼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출처타임

비주얼 속 수현이 특유의 압도적인 분위기로 타임의 포멀룩들을 고급스럽게 소화했는데요. 이번에 브랜드 최초로 뮤즈로 발탁됐다고! 

출처타임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레이디 시크룩을 좀더 웨어러블하게 연출하기 위한 최적의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셋업 수트죠. 


타임의 셋업 수트는 클래식한 무드와 함께 완벽한 핏을 자랑합니다. 

출처타임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시어한 소재의 화이트 수트는 초여름까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켓의 벨트 포인트는 페미닌한 무드를 더합니다. 


이런 화이트 수트는 입기만 해도 시크한 분위기를 낼 수 있으니 단연 이번 시즌 효자템!

출처멀버리

세계적인 톱 모델 배윤영은 화이트 수트에 로퍼와 가방을 포인트로 매치해 어반 시크룩을 완성했습니다. 멀버리와 함께한 영상 스틸 컷인데요. 화이트 수트에 과하지 않은 컬러 포인트, 센스 있죠? 


무심한 듯 시크하게, 배윤영이 어깨에 툭 매치해준 가방은 멀버리 제품입니다. 

출처마리끌레르

혜리도 셋업 수트를 카리스마 있게 연출했습니다. 매혹적인 눈빛이 시선을 사로잡네요. 

출처마리끌레르

헤리가 착용한 여유로운 느낌의 수트는 위크엔드 막스마라 린넨 셋업 수트입니다. 이런 수트에는 셔츠를 살짝 풀어헤쳐 주는게 더욱 자연스럽습니다. 

출처지컷

숄더 라인이 강조된 박시한 재킷은 여러 모로 다양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습니다. 


허리 벨트 디테일로 페미닌한 무드를 강조한 원피스에 박시한 재킷을 매치하면 상반된 무드를 자아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트렌드로 손꼽히고 있는 사파리 룩에 지컷 특유의 로맨틱함을 더한 지컷 20SS 컬렉션입니다. 웨어러블한 레이디 시크룩과 함께 뉴트럴 컬러의 조합이 굉장히 매력적이죠.

출처지컷

페미닌한 느낌을 조금 더 강조하고 싶다면, 이런 퍼프 소매도 놓치지 마세요. 볼륨감 있는 퍼프 소매는 언제나 존재감 넘치는 디테일!


원피스는 물론,

퍼프 블라우스를 화이트 팬츠와 매치해 세련되면서도 엘레강스한 올화이트룩을 연출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출처알렉산더 맥퀸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최근 진행된 2020 FW 패션위크에서도 현대적으로 재탄생한 레이디 시크룩을 자주 볼 수 있었어요. 대표적으로 알렉산더 맥퀸은 밝고 현실적이며, 대담한 영웅의 여성상을 완벽한 테일러링 룩으로 구현했습니다. 

출처알렉산더 맥퀸
현재페이지1/총페이지3

각잡힌 숄더와 우아하게 떨어지는 코트, 재킷, 탁월한 핏의 테일러드 수트까지


섬세하면서도 강렬한 여성들의 레이디 시크룩이 한동안 트렌드의 최전선에 있을 예정이니, 이번 시즌 일상에서 다양하게 연출해봅시다. 당당한 애티튜드는 당연히 기본 장착 ♥ 

작성자 정보

디매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