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더 아름다워진 '50대 여배우들' 근황

조회수 2020. 9. 15. 17:0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김혜수 (1970년생)

출처: 김혜수 인스타그램
출처: 김혜수 인스타그램

지난 9월 5일은 대한민국 배우 김혜수 님의 생일이었습니다. 믿을 수 없지만 무려 51번째 생일. 영화 데뷔작인 ‘깜보’가 1986년작이니 벌써 32년 차입니다. 


올해에도 화제의 드라마 ‘하이에나’에서 ‘정금자’라는 독보적인 캐릭터로 사랑받았었지요. 방영 기간 내내 부캐 ‘정금자’ 인스타 게시물로 팬들과 소통했었습니다. 

차기작으로는 한 소녀의 미스터리한 자살사건을 쫓는 ‘내가 죽던 날’의 개봉 이를 조율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유니셰프'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어요. 


고현정 (1971년생)

그동안 소식이 뜸했던 ‘고현정’ 배우입니다. 오랜만에 팬카페를 통해 근황 사진이 공개되었는데요. 소속사에 따르면 긍정적으로 논의 중인 차기작이 있다고 합니다. 


드라마는 지난 2019에 ‘동네변호사 조들호 2: 죄와 벌’이 마지막이었고 영화는 2018년 ‘호랑이보다 무서운 겨울 손님’이 마지막이었지요? 곧 신작으로 만나보길 바랍니다. 


이영애 (1971년생)

출처: 이영애 인스타그램
출처: 이영애 인스타그램

영화 ‘나를 찾아줘’ 개봉할 때 즘부터 SNS를 시작한 이영애 배우입니다. SNS를 통해 공개된 사진 중에는 춘사영화제에 참석한 모습이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요즘은 자녀들과 시간을 보내는 모습들을 자주 올려주고 있는데요. 


‘신비주의는 옛말, 결혼 후 성격 많이 바뀌었다’면서 팬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예고한 이영애 배우입니다.


엄정화 (1969년생)

출처: 엄정화 인스타그램
  • 지금 가장 핫한 오십 대 배우는 단연 엄정화입니다. 물론 ‘환불 원정대’의 음악활동 때문이긴 한데요. 방송 3사의 연기대상을 포함 대종상과 백상을 모두 수상한 명배우이기도 하지요. 코로나 여파로 오랜만에 활약한 ‘오케이 마담’의 흥행성적은 시원치 않았지만, 스릴러/멜로/액션 안 되는 연기가 없는 엄정화의 차기작을 기다려봅니다.

김희애 (1967년생)

출처: 김희애 인스타그램
출처: 김희애 인스타그램

‘부부의 세계’로 엄청난 사랑을 받은 김희애 배우입니다. 김희애 배우는 최근 ‘양성평등 주간’을 맞아 문화체 욱 관광부와 한국 감독조합이 진행한 ‘백 델 데이 2020’에서 벡델 리 안으로 선정되었죠. 


영화 속에서 여성이 얼마큼 자주적인 캐릭터로 활약하는지를 확인하는 ‘벡델 데이터’에서 시작된 행사였는데요. 그동안 ‘윤희에게’, ‘우아한 거짓말’, ‘허스토리’에서 연기한 그녀의 캐릭터들이 의미 있는 여성 서사를 주도했기 때문입니다.

출처: 김희애 인스타그램

Copyright © RUN&GUN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