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설국열차' 유일한 한국인 캐릭터 누구?

조회수 2020. 5. 28. 13: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드라마 '설국열차'
영화 개봉작이 귀한 요즘, 봉준호 영화 원작의 드라마 ‘설국열차’가 반갑습니다. 영화와는 다소 다른 매력의 캐릭터들이 시리즈를 이끌고 있는데요. (이후, 본문에 일부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출처: 드라마 '설국열차'
나체로 대형 수족관을 헤엄쳐 싱싱한 횟감을 건져올리는 동양인 요리사 ‘진주’가 흥미롭습니다. 식량 및 농업에 대한 핵심 정보를 관리하는 주요 인물이지요.
출처: 수잔 박 인스타그램
진주는 한국계 미국 배우 ‘수잔 박(Susan Park)’이 연기하고 있습니다.
출처: 드라마 '파고'
코엔형제가 프로듀서로 참여한 드라마 ‘파고’에서 주인공 마틴 프리먼의 아내 ‘린다 박’ 역으로 익숙한 배우인데요.
또 다른 넷플릭스 영화 ‘우리 사이 어쩌면’에서도 김치찌개를 요리하는 장면으로 등장했었죠. (무려, ‘키아누 리브스’가 카메오로 나오는 제법 괜찮은 로맨틱 코미디입니다.)
출처: 수잔 박 인스타그램
한국에서 어린시절을 보내다 미국으로 이민 온 ‘수잔 박’은 실제로도 요리하는 걸 굉장히 즐긴다는군요. 인스타그램에서 계란찜이나 김치볶음밥의 인증 사진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수잔 박 인스타그램
이 외에도 유독 한국과 관련한 포스팅이 많은데요. 어린시절 한국을 그리워하는 옛 사진들이 인상적입니다.
출처: 수잔 박 인스타그램
부모님과 '한글'로 주고받은 문자 메시지 중에 빵터지는 것들도 많아요.
출처: 수잔 박 인스타그램 / 살인의 추억
그녀는 한국영화에 대한 애정이 남다릅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기 전부터 봉준호의 광팬이었다고 하네요. (출처 : blacknerdproblems.com)
출처: Revenge
‘살인의 추억’을 제일 좋아한는데요. 이 외에도 ‘친구’, ‘친절한 금자씨’, ‘집으로’ 등 명작 한국영화를 알리는데 부지런합니다
출처: 드라마 ‘하와이 파이브 오’
이렇게 한국문화에 대한 자긍심이 높은 ‘수잔 박’ 입니다만, ‘하와이 파이브 오’에서처럼 일본인을 연기하거나, ‘캐슬’에서처럼 중국인을 연기해야할 때가 많았습니다.
출처: 드라마 '설국열차'
지금까지 공개된 에피소드에서는 일본식 복장으로 스시와 사케를 즐기는 장면이 등장하는데요. 이 장면은 동양인, 여성, 성소수자 등 다양성을 상징하는 ‘진주’를 압축적으로 보여주는 장면입니다만…
출처: 드라마 '설국열차'
이름이 한국인이 분명한 ‘성진주’인데다가 봉준호가 프로듀서 중 한 명인 만큼 제대로 한국을 보여주는 장면이 이후에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수잔 박 인스타그램
진주는 주인공 멜라니(제니퍼 코넬리)의 최측근으로 첫 번째 시즌 내내 사건의 중심에 있는 인물입니다. 뒤로 갈수록 활약이 더 많아진다니, 기대하지 않을 수 없네요.

Copyright © RUN&GUN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