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년전 美 국민 첫 사랑이었던 이 분 (설국열차)

조회수 2020. 5. 26. 19:1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설국열차의 제니퍼 코넬리
출처: 드라마 '설국열차'
드라마 ‘설국열차’가 드디어 넷플릭스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한국 팬들이 시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TNT와 TBS에서 선공개되어 시청자수 330만을 기록하며 기분좋게 시작했었지요.
출처: 드라마 '설국열차'
한국 팬들에게 익숙한 배우가 주연을 맡고 있는데요. 바로 1001칸의 설국열차를 관리하는 멜라니 카빌 역의 ‘제니퍼 코넬리’입니다.
출처: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인 아메리카’
올드 팬들에게 ‘원스 어폰 어 타임인 아메리카’의 제니퍼 코넬리는 말 그대로 ‘씨네필들의 첫 사랑’이었지요. 그러고보니 벌써 36년전 영화입니다.
출처: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인 아메리카’
요즘 팬들에게는 ‘스파이더맨 : 홈커밍’의 인공지능 목소리 ‘캐런’ 혹은 ‘비젼’ 폴 베타니의 실제 부인으로 익숙하겠습니다.
출처: 영화 ‘페노미나’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의 성공 이후에도 그녀는 데이빗 보위의 컬트명작 ‘라비린스’나, 호러명인 다리오 아르젠토의 ‘페노미나’에서 신비로운 미모로 등장했지만,
출처: 영화 '정오의 열정'
이 후 20대에는 그저 예쁘고 몸매 좋은 청춘스타로 소비되는 느낌이 없지 않았습니다.
출처: 영화 '뷰티풀 마인드'
그러나 제니퍼 코넬리의 진성팬들이 그녀를 높게 평가하는 이유는 그녀가 1982년 아역으로 데뷔한 이후 한 해도 쉬지 않고 38년간 52개의 필모그라피를 꾸준히 쌓아왔다는 점이에요.
출처: 영화 '뷰티풀 마인드'
그리고 ‘뷰티풀 마인드’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타면서 드디어 ‘미모’가 아닌 ‘연기’로 인정받게 되었지요.
출처: 드라마 '설국열차'
제니퍼 코넬리의 짧지 않은 연기인생에서 ‘설국열차’는 또 하나의 도전입니다. 이렇게 긴 호흡의 TV 시리즈에 출연했던 것은 ‘The $treet’ 이후 20년 만이기 때문이죠.
출처: 영화 '설국열차'
또 다른 대배우 ‘틸다 스윈튼’이 영화 ‘설국열차’에서 연기했던 ‘메이슨’은 기차의 주인 ‘윌포드’에 맹목적으로 충성하며, 머리칸의 권익을 대표하는 ‘빌런’ 캐릭터라면,
출처: 드라마 '설국열차'
드라마 ‘설국열차’의 ‘멜라니’는 좀 더 이성적으로 기차의 질서를 유지하고 싶어하는 입체적인 인물입니다. 막중한 책임감에 부담감을 느끼는 인간적인 면도 언뜻 보여주고 있지요.
출처: 드라마 '설국열차'
또한, 촬영을 진행하는 동안 시나리오가 여러차례 수정되면서 캐릭터의 변화역시 많았기 때문에 연기하기 쉽지 않은 배역이었습니다.
현재 촬영을 마치고 후반작업 중인 ‘탑건 : 매버릭’이 개봉일을 조율하고 있는데요. 꾸준한 도전과 자기관리로 ‘스타’가 아닌 ‘배우’가 된 제니퍼 코넬리, 그녀의 이후 작품들도 기대하겠습니다.

Copyright © RUN&GUN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