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보촬영 했다가 고국에서 추방당한 '이란' 여성 배우 (익스트랙션)

조회수 2020. 4. 28. 15:5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크리스 헴스워스의 화제작 '익스트랙션'의 골쉬프테 파라하니
출처: 영화 ‘익스트랙션
신작 개봉이 드문 요즘, 넷플릭스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헴 식이의 새 영화 ‘익스트랙션’이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숨 막히는 용병들의 전투 속에서 걸 크러시를 뽐내는 배우가 있는데요.
출처: 영화 ‘익스트랙션
바로 골쉬프테 파라하니(Golshifteh Farahani)입니다. 인도와 방글라데시를 배경으로 하고 있어서 혹시 ‘발리우드’ 배우가 아닌가 추측하는 분들이 많지만…
출처: 골쉬프테 파라하니 인스타그램
그녀는 할리우드에서 활동하는 배우 중에는 드물게도 ‘이란’ 출신입니다.
출처: 영화 '패터슨'
‘캐리비안의 해적 : 죽은 자는 말이 없다’에 출연했었고요. 짐 자무시 감독의 ‘패터슨’에서 패터슨(아담 드라이버)의 아내로 출연했었죠.
출처: 골쉬프테 파라하니 인스타그램
안타깝게도 그녀는 고국인 이란으로부터 입국 금지 명령을 받은 지 오래입니다. 도대체 어떤 사연일까요?
출처: 영화 '이프 유 다이'
긴 유학생활 끝에 고국으로 돌아와 연기자가 된 그녀는, 완성된 영화가 이란 정부에 의해 몇 차례 상영금지되면서 폐쇄적인 이란 사회가 감옥처럼 느껴졌습니다.
출처: 영화 ‘바디 오브 라이즈(
이후 유럽에서 활동하던 그녀는 2008년 디카피리오 주연의 ‘바디 오브 라이즈(2008)’로 할리우드에 진출합니다. 그런데 갑자기 이란 정부가 그녀에게 ‘출국금지 명령’을 내립니다.
출처: 영화 '바디 오브 라이즈'
이슬람 사회를 부정적으로 다룬 작품에 출연했다는 이유였습니다. 결국 캐스팅되었던 영화 ‘페르시아의 왕자: 시간의 모래’에 참여하지 못하게 되었지요. 그리고 정부의 지속적인 감시에 시달렸지요.
출처: 골쉬프테 파라하니 인스타그램
그러나 ‘임시’ 출국금지 명령이 종료되자, 그녀는 보란 듯이 더욱 활발한 해외 활동을 이어갑니다.
연기력은 물론 미모도 빼어난 그녀는 패션지의 러브콜도 자주 받았는데요. 2012년 한 프랑스 잡지에서 상반을 노출 화보를 촬영한 후, 이번엔 ‘영구’ 입국 금지 명령을 받습니다.
출처: 골쉬프테 파라하니 인스타그램
4년 전에 ‘임시’ 출국금지를 명령했던 이란 정부가 이번엔 그녀의 입국을 ‘영원히’ 금지시킨 것입니다. 더불어 자국내 영화에도 출연을 금지 시켰습니다.
출처: 골쉬프테 파라하니 인스타그램/ 영화 익스트랙션 촬영현장
그러거나 말거나... 현재 그녀는 프랑스에 남편과 함께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익스트랙션’으로 다시 한번 국제적인 관심을 받으며 하고 싶은 연기를 마음껏 하고 있는데요.
출처: 골쉬프테 파라하니 인스타그램
이렇게 재능 있는 예술가를 쫓아내다니, 어느 쪽이 더 손해인지는 명료해 보입니다.

Copyright © RUN&GUN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