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24년전 '호랑이 관장님'이 출연한 영화는?

조회수 2019. 11. 30. 20:2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알고보니 배우지망생이었던 그의 과거
출처: MBC '섹션TV 연예통신'
배우 ‘성훈’의 호랑이 트레이너로 잘 알려진 ‘양치승’ 관장이 MBC '섹션TV 연예통신'에 출연해 원래 영화배우로 활동했었다고 고백했어요.
출처: 양치승 인스타그램
원래 배우를 지망했었고 개그맨 시험에도 도전한적 있다는 이야기는 잘 알려져있죠? 예능에서 물만난것처럼 활약하는 이유가 따로 있었던 것이죠.
출처: 양치승 인스타그램
1994년 데뷔 당시 양치승 관장님이 사용하던 이름은 무려 ‘강철민’. 최민수씨처럼 강한 이미지로 어필하고 싶었다나요? 배우들에게 호랑이 같은 이분, 과연 연기는 어느 정도였을까요?
출처: 영화 '카루나'
그래서 관장님이 출연한 영화를 여럽게 찾아봤습니다. 양치승 관장이 출연한 것으로 알려진 작품으로는 박중훈 주연의 ‘총잡이(1995)’와 옥소리 주연의 ‘카루나(1996)’가 있습니다.
출처: 영화 '카루나'
‘카루나’는 고려시대부터 내려오는 도공 집안 사람들과 주변인들이 6.25를 거치면서 겪는 기구한 삶을 다룬 작품이었어요.
출처: 영화 '총잡이'
‘총잡이’는 가정에서나 회사에서나 영 기를 못 펴고사는 소심한 남자 박대서(박중훈)가 우연히 진짜 권총을 손에 쥐고 되면서 소동에 휘말리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출처: 영화 '총잡이'
권총-남근-자존감을 병렬적으로 치환한 블랙 코미디였지요. ‘투캅스’, ‘마누라 죽이기’, ‘돈을 갖고 튀어라’로 이어지는 90년대 박중훈표 흥행작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메인 카피가 '남자들이여, 총을 세워라!'라니...
정말 엄청나네요.
출처: 영화 '총잡이'
박대서(박중훈)에게 바가지 요금을 받아내려는 술집 주인이 박중훈과 김보성을 협박하기 위해 '아그들'을 부르는데요.
출처: 영화 '총잡이'
이 아그들 중 한 명이 ‘양치승 관장’ 아니 그러니까 ‘강철민’입니다.
출처: 영화 '총잡이'
위압적인 자세로 현금과 카드를 빼앗다가, 박중훈이 총을 꺼내들자 황급히 도망가는 역할이었구요. 눈썹을 꿈틀거리면 특유의 험악한 표정연기가 압권입니다만, 대사는 한마디도 없었어요.
출처: 양치승 인스타그램
양치승 원장은 허리를 다친 이후 시작한 헬스가 어느새 직업이 되었고, 두 번이나 사기를 맞으면서도 자신만의 헬스체인점을 일궈낸 대단한 인물이지요.
출처: MBC 나혼자 산다
동시에 얼마전 매니지먼트 계약을 한 후, 연예 활동도 이어가고 있는데요. 돌아왔지만, 어쩌면 자신의 꿈을 이루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출처: 양치승 인스타그램
요즘은 ‘나혼자 산다’에서 기안 84의 몸을 만들기위해 지옥같은 합숙을 시작하셨다죠. 언젠가 ‘배우’ 강철민으로 다시 스크린에서 볼 날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Copyright © RUN&GUN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