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세 배우에게 '특별한 브래지어'를 강요했다고?

조회수 2019. 11. 2. 14:2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놓치기 아쉬운 신작추천 '우먼 인 할리우드'
출처: 영화 '우먼 인 할리우드'
멀티 캐스팅이 드문 일이 아니지만, 말 그대로 시상식 수준으로 많은 명배우들이 등장하는 작품이 개봉했습니다.
출처: 영화 '우먼 인 할리우드'
다큐멘터리 ‘우먼 인 할리우드’는 메릴 스트립, 나탈리 포트만, 케이트 블란쳇, 산드라 오, 제시카 차스테인, 조 샐다나, 지나 데이비스, 클로이 모레츠, 리즈 위더스푼 등 96명의 여성 영화인이 참여한 프로젝트입니다.
출처: 영화 '우먼 인 할리우드'
‘미투’로 시작해서 ‘타임즈업’으로 이어진 할리우드 성평등 운동의 연장선에서 배우들이 그동안 겪었던 이야기를 모아놓은 작품입니다.
출처: 영화 '우먼 인 할리우드'
큰 언니 지나 데이비스는 ‘겨울왕국’과 ‘히든 피겨스’ 등, 기존 할리우드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서사의 작품들이 언뜻 많은걸 바꾸어 놓은 것 같아보이지만, 그렇지도 않다고 증언합니다.
출처: 영화 '히든 피겨스'
사실 할리우드의 출연료 차별, 수상자 차별, 성범죄 등의 문제는 기획, 촬영, 평론, 시상식에 이르는 영화산업 전반에 뿌리깊게 남아있다는게 현장의 목소리입니다.
이에, 여성 평론가로만 이루어진 평론 사이트 ‘체리 픽스(https://www.thecherrypicks.com/home)’가 출범하기도 했지요.
출처: 영화 '우먼 인 할리우드'
‘우먼 인 할리우드’의 개봉에 앞서 공개되었던 스폐셜 영상에는 청춘스타 ‘클로이 모레츠’의 영상을 볼 수 있는데요.
출처: 영화 '우먼 인 할리우드'
16세에 화보 촬영을 진행하던 날, ‘볼륨 없는 몸매’라는 이유로 제작진으로부터 브래지어 안에 보형물을 넣으라는 말을 들었다는군요.
출처: 클로이 모레츠 인스타그램
심지어 이런 결정은 관련된 프로젝트의 경영진에서 내려온 ‘지시’였다고 해요.
출처: 영화 '우먼 인 할리우드'
할리우드 최고참 메릴 스트립 부터 막내 급인 클로이 모레츠까지, 이 다큐멘터리 안에는 이런 ‘기막힌’ 사연들이 가득합니다.
출처: 영화 '어벤져스 : 엔드게임'
사실, 영화계의 ‘정치적인 올바름’에 대한 논란 역시, 어찌보면 그 마저도 ‘흥행카드’로 생각하며 계산기를 두드리는 할리우드 큰 손들의 전략안에 있는지도 모르지만,
출처: 영화 '우먼 인 할리우드'
그럼에도 언젠가는 꼭 짚고 넘어가야 했던 문제, 바른 방향으로 가는 과정이라는 믿음으로 지켜봐야할 사안인 것만은 분명합니다.

Copyright © RUN&GUN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