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아카데미? 동네 영화제 아님?' 봉준호의 광역 도발

조회수 2019. 10. 11. 23:4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미국 영화계가 말하지 않았던 진실
출처: iMDb
칸 황금종려상 이후 지금까지 계속 화제를 이어가고 있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
출처: 영화 <기생충>
칸에서 소개된 영화는 여름이 지나면서 이슈에서 멀어지는게 보통이었는데, <기생충>은 이례적으로 계속 화제의 중심에 있습니다.
출처: 영화 <기생충>
보통 내년 오스카를 노리는 작품의 감독, 배우들은 이 때즘엔 아카데미 회원들에게 호감을 사기 위한 인터뷰를 하거나,
출처: iMDb
특별 상영회를 개최 하는 등 한창 바쁜 시즌인데, 봉감독은 잘 봐달라는 식의 인터뷰가 아닌 오히려 팩트폭행으로 화제에 올랐습니다.
출처: iMDb
최근 미국의 한 매체는 오스카의 유력한 후보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을 소개 하면서
출처: 영화 <아가씨>
봉감독에게 "한국영화가 전세계 영화계에 지난 20년간 많은 영향을 끼쳤는데 오스카 후보에 오른적도 없다.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을 했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봉준호 감독은 "별 일 아니다. 아카데미가 국제 영화제는 아니지 않냐. 매우 지역적(local)이다."라며 너스레를 떨었습니다.
출처: <84th Academy awards>
어떻게 보면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영화상으로 여겨지는 오스카를 무시하는 발언으로 비출 수도 있는데요
출처: 영화 <웨딩 크래셔>
이에 대해 미국 영화계에서는 반대로 매우 재치있는 답변이었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사실 그간 끊이지 않던 오스카에 대한 논란이 '오스카는 로컬이다'라는 봉감독의 한마디로 모두 정리가 된다며 속시원하다는 반응이 많습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오스카는 한해동안 'LA지역'에서 상영된 '영어'영화를 기준으로 주어지는 상이니만큼 아주 정확하게 지적했다는 평입니다.
출처: 영화 <설국열차>
또한 봉감독은 인터뷰에서 <설국열차>제작 중 제작자인 '하비 와인스틴'과의 에피소드에 대해서도 털어놨습니다.
출처: 위키피디아
'미투'운동의 시발점이 된 하비 와인스틴은 영화 제작에 간섭하는 제작자로 유명했고, 설국열차에서 20여분 분량을 잘라낼 것을 요구했는데요.
출처: 영화 <설국열차>
특히생선 배 가르는 씬을 꼭 삭제 할것을 요구한 하비 와인스틴,
출처: 영화 <설국열차>
봉준호 감독은 이에 대해 '어부였던 내 아버지께 헌정하는 장면이다'라며 꼭 넣어야 한다고 우겨서 영화에 삽입했다고 합니다.
출처: 다음 인물검색
봉준호 감독의 아버님은 어부가 아니라 1세대 그래픽디자이너라는 사실.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르던 제작자를 거짓말로 속여넘긴거죠.
출처: abc <Oscar award 2015>
'실존하는 악당'이 되어버린 하비 와인스틴을 속여넘긴 그의 재치에 대해서도 '답답하던게 뚫렸다'며 많은 팬들이 박수를 보내왔습니다.
출처: 영화 <기생충>
비록 동네 영화제(?)지만, 아카데미에서의 선전을 기대해봅니다.

Copyright © RUN&GUN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