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여름엔 역시 '그것'이 나오는 영화

조회수 2019. 7. 20. 13:2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여름마다 찾아오는 상어 공포영화
출처: 영화 '언더워터'
여름하면 역시 바다죠. 수평선과 흰 파도, 그리고 썬텐과 서핑!!
출처: 영화 '47미터 2'
그리고 바다 하면 생각나는 또 한 가지는 ‘상’어가 설치는 공포영화입니다.
출처: 영화 '47미터 2'
상어 공포영화 한 편 없는 여름은 뭔가 허전하지 않나요? 올해도 ‘47미터2’, ‘빅샤크’, ‘나이트메어 샤크’ 등등의 새 상어 영화들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출처: 영화 '47미텉'
특히 ‘47미터2’는 2017년의 깜짝 흥행 영화 ‘47미터’의 속편으로, 오는 8월 28일 국내 개봉도 확정됐습니다.
출처: 영화 '47미터'
전편은 500만 달러의 제작비로 6천만 달러 이상의 글로벌 매출을 올린 의외의 수작이었습니다.
출처: 영화 '47미터 2'
원래 VOD 전용으로 공개되었다가 팬들의 성원 덕에 뒤늦게 극장 개봉한 대표적인 역주행 영화였죠.
출처: 영화 '47미터'
어떤 관객들에겐 상어가 나오는 공포영화가 식상하다고 여겨질지 모르겠습니다만, 상어 영화는 제작비가 비교적 적게 들면서도 흥행 타율이 꽤 높은 편입니다.
출처: 영화 '메가로돈'
작년 개봉한 ‘메가로돈’은 전 세계 박스오피스에서 5억 3000만 달러나 벌어들였습니다.
출처: 영화 '언더워터'
2016년엔 ‘언더워터’가 제작비 1700만 달러로 1억 1900만 달러를 벌었구요.
출처: 영화 '샤크토네이도'
황당한 설정의 TV영화 ‘샤크네이도’는 시리즈가 무려 6편까지 만들어졌습니다.
출처: 영화 '죠스'
역대 최고의 흥행 성적을 거둔 상어영화는 역시 스필버그 감독의 ‘죠스’입니다. 1975년 개봉 당시 미국에서만 6500만 명이 극장을 찾아, ‘블록버스터’라는 개념을 탄생시키기도 했습니다.
출처: 영화 '죠스'
44년 전인데도 무려 4억 7천만 달러 이상의 글로벌 박스오피스 매출을 올렸습니다.현재의 물가상승률을 반영하면 23억 달러쯤 되는 엄청난 액수죠.
출처: 영화 '딥 블루 씨'
그밖에도 걸작이라 할만한 상어 영화들이 많이 있습니다. 레니 할린 감독의 블록버스터 ‘딥 블루 씨’에선 유전공학으로 태어난 천재 상어들이 나왔죠.
출처: 영화 '오픈워터'
‘오픈 워터’는 바다 한 가운데 버려진 고립감이 상어보다 더욱 무서웠던 영화로, 50만 달러 제작비의 100배가 넘는 극장 매출을 올렸더랬습니다.
출처: 영화 '47미터 2'
무더운 열대야에 잠 들기 어렵다면, 시원하다 못해 서늘한 상어 영화 한 편 어떤가요?

Copyright © RUN&GUN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