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인성논란' 중인 캡틴 아메리카

조회수 2019. 5. 2. 09:1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우리들의 캡틴은 과연 정의로운가?

** 본문에 ‘어벤져스 : 엔드게임’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출처: 영화 '어밴져스 : 엔드게임'

'어벤져스 : 엔드게임’은 개봉전부터, 마블 스튜디오의 수장 케빈 파이기는 원조 어벤져스의 활약을 예고했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당연히 ‘캡틴 아메리카’가 있었다. 


캡틴 아메리카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5번째 영화 ‘퍼스트 어벤져’로 등장했다. 왜소한 체격이지만 정의로운 청년 스티브 로저스가 슈퍼 영웅이 되는 과정을 그렸다. 여기에서 SAS 소속 ‘페기 카터’의 많은 도움을 받고 두 사람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다. 그러나 캡틴 아메리카는 그녀와의 데이트 약속을 지키지 못 하고 작전 중 실종된다. 

출처: 영화 '퍼스트 어벤져'

‘캡틴 아메리카 : 윈터 솔져’에서 70년 만에 깨어난 캡틴 아메리카는 이제 90대 할머니가 된 페기 카터를 만난다. 노환으로 정신이 온전치 못했지만, 그녀는 평생 그를 잊지 못 하고 있었다. 

출처: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그리고 ‘캡틴 아메리카 : 시빌 워’에서 결국 페기 카터는 노환으로 생을 마감한다. 그런데 캡틴은 장례식 이후 그녀의 조카인 ‘샤론 카터’와 사랑에 빠지고, 심지어 버키(윈터 솔져)와 샘(팔콘)이 보는 앞에서 찐한 키스까지 나눈다. 페기 카터가 죽은지 얼마 되지 않아, 조카와 사랑에 빠진 것이다. 이후 캡틴 아메리카의 인성을 가지고 놀려대는 팬들이 많았다. 

출처: 영화 '캡틴 아메리카 : 시빌 워'

시빌워에서 도망자 신세가 된 캡틴 아메리카는 ‘인피니티 워’에서 그렇게 찐한 키스를 나눈 ‘샤론 카터’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었다. 그리고 그 후속편인 ‘엔드게임’에 와서는 시간 여행으로 만난 ‘페기’를 보고 다시 한번 사랑에 빠진다.. 게다가 극의 후반부에는 과거로 돌아가 페기와 함께 평생을 행복하게 잘 산다. 

출처: 영화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또 하나, 이번 ‘엔드게임’에서 시간 여행의 팀 구성과 관련해서도 비난받을 요소가 있다는 가설이 있다.


캡틴은 소울스톤이 있는 보르미르로 블랙 위도우와 호크 아이를 보냈다. 소울스톤을 얻는 과정에서 사랑하는 것을 내놓아야 한다는 것은 지난 '인피니티 워'에서 네뷸러가 이미 짐작하고 있던 사실이다. 캡틴은 혹시 네뷸러에게 이런 이야기를 듣지 못 했을까? 그렇다면, 캡틴은 각별한 두 사람이 서로에게 죽음을 미루지 않을 것임을 예상하지 못 했을까? 그래놓고 자기는 옛 연인을 만나러 과거로 날아갔을까? 그는 과연 고결한 자에게만 허락된다는 묠니르를 들고 싸울만한 사람일까?


그래서 그동안 충분히 수고한 캡틴 아메리카를 곱게 보내기엔 어딘가 찜찜한 기분인 팬들이 많다. 


저작권자 ⓒRUN&GU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보도자료발송 및 기사제휴 : runandgunmovie@hanmail.net

[런앤건 = 글: 김격렬]

Copyright © RUN&GUN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