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뷰티쁠

프로예민러를 구하라! 무자극에 도전하는 스킨케어

70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예민러들의 구원템, 무자극 스킨케어가 나타났다.

모태 예민러부터 유해 환경과 라이프스타일 탓에 후천적 민감 증상이 나타난 감작성 피부까지, 우리 피부는 365일 민감하다. 원인은 다양하다. 미세먼지, 기후 등특정 환경 변화나 일부 화장품 성분, 과도한 스킨케어 습관, SNS에 떠도는 잘못된 피부 상식 등 수많은 이유 때문에 피부는 점차 예민해진다. 피부과 전문의의 피셜에 따르면,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데도 스스로의 피부가 민감하다’고 믿는 이들이 꽤 많다고! 시카 성분이 들어간 제품이 연이어 출시되고 ‘저자극’ ‘약산성’ ‘유기농’ ‘EWG 그린 등급’ 등 키워드를 이제는 당연하게 여기는 것도 스킨케어 시장을 장악한 ‘민감’ 코드 탓이다. 심지어 어떤 화장품에도 예민 반응이라고는 전혀 없는 자타공인 피부 둔감녀인 에디터조차 제품을 고를 때 자극적인 성분이 들어 있는지, pH지수는 약산성인지 이것저것 깐깐하게 따져봐야 비로소 마음이 놓일 정도니 말이다. ‘이왕이면 자극이 덜한 게 낫지 않나!’ 하는 모두의 심리를 꿰뚫고 있는 브랜드들이 자극 없는 화장품을 만드는 데 앞다퉈 열을 올리는 것이 어찌 보면 당연한 이치다. 그리고 드디어 진짜가 나타났다. 저자극을 넘어 피부 자극 0%의 무자극 스킨케어가 등장한 것. 아주 솔깃하지만 조금은 의심스럽다. 무자극이 과연 가능할까? 뷰티를 향한 덕력을 최대치로 끌어모아 알아보니 오가닉, 비건, 크루얼티프리가 각각의 검증 기관 절차를 받아 인증을 획득하는 것처럼 자극도를 판별하는 전문 기관이 존재했다. 피부과 전문의들의 과학적 경험을 토대로 엄격한 기준과 검증 절차에 따라 제품의 등급을 나누는 피부 자극 인증 시험 기관인 독일의 피부 전문 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Dermatest)’가 대표적이다. 제품의 용도와 특성에 따라 개별적인 맞춤 테스트를 설계해 이뤄지며, 가장 높은 등급인 엑셀런트(Excellent)조차도 기본 테스트와 안정성을 확보하는 기본 인증 마크부터 중기간 연구 시험을 거친 3스타, 장기간 연구 시험을 거친 5스타로 나뉜다. 이처럼 인증 기준이 엄격하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높은 신뢰를 받는 연구 기관이다. 테스트는 일반, 민감성, 아토피 등 피부 타입별로 구분해서 진행되며, 기본 테스트만 해도 피부 접촉 검사, 과민성 등 여러 과목을 거친다. 그 때문에 ‘민감’ 부문에서 최고점인 엑셀런트 등급을 획득한 제품은 피부 자극 0% 무자극 화장품이라는 인증을 받은 셈이다. 국내에도 ㈜KC피부임상연구센터, 한국피부임상과학연구소,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엘리드 등의 테스트 기관이 있다. 이곳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의 화장품 가이드라인에 따라 검사를 실시한다. 평가 과목 역시 피부 감작성 시험, 자극 시험, 첩포 시험 등 더마테스트사와 흡사한 과정을 거친다. 그레이멜린의 ‘카놀라 크레이지 클렌징 오일’이나 라곰의 ‘피에이치 큐어 폼 클렌저’, 파머시의 ‘데일리 그린즈’ 등은 피부 반응도 0.00%를 기록한 제품들. 그러니 피부가 민감하다면, 이제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에 무자극 인증 마크도 추가하는 것이 좋겠다.

지난해 ㈜KC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자극도 0.00% 판정을 받았다. 세럼과 오일이 9:1의 황금 비율로 들어 있으며, 칼렌듈라 꽃수를 정제수 대신 담은 것이 특징. 15ml 2만4000원.

담양 대나무 수와 피부 장벽에 효과적인 더마클레라 성분, 7중 히알루론산을 배합한 진정 로션. 더마테스트사와 ㈜KC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모두 무자극 인증을 받았으며, EWG 그린 등급도 획득했다. 150ml 2만1000원.

민감 피부를 다독이는 푸른빛 오일 ‘구아야줄렌’을 캡슐 기법으로 담은 수분 세럼. 더마테스트사의 민감성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마쳤으며 엑셀런트 등급을 획득했다. 50ml 4만5000원.

100여 브랜드 제품 대부분이 더마테스트사 엑셀런트 등급을 받았으며, 최근 출시한 제품 역시 테스트 절차를 진행 중이다. 피부에 수분을 빠르게 채워준다. 70ml, 3만4000원.

㈜KC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무자극 판정을 받은 이 제품은 센텔라아시아티카의 유효 성분을 고스란히 담아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빠르게 잠재우는 데 특효다. 15ml 2만2000원.

더 많은 뷰티 꿀팁이 궁금하다면?

♥클릭↓♥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