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뷰티쁠

자꾸 머리가 빠진다고? #탈모 올바른 샴푸 방법으로 사전 예방하자!

1,01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탈모의 계절이 돌아왔다.

아침에 일어나면 베개 위를 수놓은 머리카락을 보고 깜짝 놀라곤 한다. 처참한 현장을 보고 있으면 ‘나도 탈모인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 갑작스럽게 시작된 이런 증상은 대개 외부 환경에 의해 생기는 일시적인 후천적 탈모라고 할 수 있다. 전문가의 도움 없이 홈 케어만 잘하면 금방 호전되지만 타이밍을 놓치면 심각한 탈모 증세를 불러올 수 있다. 후천적 탈모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가는 탈모’와 ‘휴지기 탈모’가 있다. 가는 탈모의 경우 모발이 빠지기보다는 가늘어지는 케이스로, 눈에 보이게 모발이 빠지지는 않지만 모발 전체가 가늘어지면서 머리숱이 적어지는 듯한 느낌이 든다. 휴지기 탈모의 경우 일시적으로 모발이 많이 빠지는 것으로 여성들이 많이 겪는다.

동물로 비유하자면 털갈이와 비슷한데 원인은 임신, 다이어트, 계절 변화와 같은 호르몬 변화로 2~3달 뒤부터 많은 양의 모발이 빠지기 시작한다. 이런 후천적 탈모들은 자연스럽게 낫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올바른 샴푸 방법과 두피 진정과 영양 케어를 동시에 진행하면 더 빠르게 호전될 수있으니, 보다 꼼꼼한 관리로 사전 예방이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자.

러쉬 플라이웨이 헤어 두피 속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주는 바다소금이 함유된 샴푸 바. 두피와 머리카락 전체에 문질러 사용하면 된다. 55g 1만8000원.


닥터그루트 힘없는 모발용 샴푸 처지고 가늘어지는 모발을 위한 맞춤형 샴푸. 화학성분을 넣지 않은 자연 유래 성분으로 자극을 최소화했다. 400ml 1만9000원.

르네휘테르 트리파직 리액셔널 두피 앰플 급격히 힘이 빠진 두피와 모발을 위한 전용 앰플. 샴푸후 모발의 섹션을 나눠 골고루 도포한 뒤 가볍게 마사지하면 된다. 5ml×12개 8만6000원.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