쫀득 쫀득 모찌 클렌저로 수분 세안하세요!

조회수 2019. 1. 21. 19:34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외출 후 꽁꽁 언 피부를 부드럽게 녹이고, 모공 속 노폐물과 미세먼지까지 싹 씻어줄 쫀득한 거품 클렌저들.

세안 후의 피부는 수분을 머금어 투명해 보이고 피부결이 매끈하게 정돈되어 가장 예뻐 보인다. 그러나 초미세먼지와 황사 등으로 자극 받아 세안 후 금세 수분이 증발해 건조해지고 뻘겋게 달아오른다면 어떤 제품으로 클렌징해야 좋을까? 사실 스킨케어의 시작은 클렌징이다. 클렌징을 대충 하면 노폐물이 남아 트러블을 일으키고, 반대로 지나치게 강하면 피부 pH 밸런스가 무너져 피부 장벽이 약해진다. 때문에 좋은, 그러나 자극 없는 클렌저로 깨끗이 세안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날이 갈수록 소비자들의 니즈가 더욱 다양하고 견고해지는 만큼 클렌저에 대한 기대치 또한 높아졌다. 많은 브랜드가 이러한 기능을 두루 갖추기 위해 클렌저의 기본인 ‘거품’에 주목했다. 모찌처럼 쫀득한 거품으로 자극을 최소화한 약산성 클렌저인 듀이트리의 클렌저가 대표적인 예. 기존 약산성 클렌징 폼의 단점으로 꼽혔던 거품력을 개선해 모닝 클렌저뿐만 아니라 2차 세안제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이렇듯 보다 특별한 거품을 장착한 클렌저는 피부 친화적이라 자극이 없고 진정과 보습 효과 역시 탁월하다. 조밀조밀한 거품이 피부에 닿는 순간 마치 마사지를 받는 듯 사르르 퍼지면서 얼굴 구석구석 쌓인 노폐물을 제거한다. 세정력이 우수하고 사용감은 부드러워 세안 후 건조함 없이 피부가 매끈해지는 것은 물론이다. 세안 직후에도 청초한 피부를 만날 수 없다면, 쉽게 자극 받고 건조해지거나 좋은 스킨케어 제품을 아무리 발라도 그 효과를 느낄 수 없다면 매일 아침저녁 모찌처럼 쫀쫀한 버블 클렌저로 정성스럽게 세안하며 스킨케어를 시작해보자. 즉각적으로 달라진 피부를 만나게 될 것이다.

클렌저의 핵심, 거품! 피부에 좋은 거품은 따로 있다

전문가들은 세안할 때 거품을 최대한 조밀하게 만들어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비우라고 말한다. 거품은 세정 성분이 피부에 직접 닿는 것을 막아 자극을 줄여주는 역할도 한다. 따라서 무리하게 클렌징해 건조함을 유발할 위험도 적어진다. 그렇다면 어떤 거품을 선택해야 할까? 작고 촘촘한 거품은 얼굴 구석구석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그보다 더 중요한 건 거품의 탄력. 손바닥으로 얼굴을 비벼 세안하는 동안 처음 그대로의 밀도를 잘 유지하는지가 좋은 거품의 핵심이다. 피부에 착 붙는 탄력 있는 거품이 노폐물을 강력하게 흡착해 잔여물을 남기지 않으며, 마사지하는 내내 버블이 탱글탱글하게 살아 있어 피부 스트레스까지 제거한다. 뿐만 아니라 마사지하는 동안 각질을 불려 자극 없이 제거해 피부결을 매끈하게 케어할 수 있다.

거품이 달라졌다

“알칼리성 클렌징 제품을 자주 사용하면 pH 밸런스가 무너져 피부는 점점 더 예민해지고 결국 노화에 취약해져요.” WE클리닉 조애경 원장은 세안을 할 때에도 피부의 pH 밸런스를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러한 이유들로 최근 출시된 버블 클렌저는 대부분 약산성 제품이다. 약산성 클렌저의 취약점이었던 거품력을 개선해 pH 밸런싱은 물론 피부의 천연 피지막을 보호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최대한 맞추면서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이 특징. 세안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함으로써 예방할 수 있게 된 것. 동시에 세정력도 놓치지 않아 건성과 지성,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 잇츠스킨 타이거 시카 카밍 클렌저 촘촘한 약산성 거품이 피부를 깨끗하게 클렌징하고 건강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시킨다. 병풀추출물이 자극 받은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켜주는 것도 장점. 150ml 1만4000원.

2 닥터자르트 더마클리어 마이크로 약산성 폼 젤 타입이지만 손바닥에 덜어 문지르면 밀도가 높은 거품이 생긴다. 미네랄이 풍부한 사해 소금 성분이 수분을 공급해 세안 후에도 땅기지 않게 도와준다. 120ml 1만8000원.

3 비디비치 페이스 크리어 프레시 휘핑 무스 바다 해초 성분의 실키한 거품이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노폐물과 메이크업을 제거한다. 블루 알개 성분이 보습과 탄력까지 케어하는 클렌저. 120ml 3만5000원.

4 듀이트리 더 클린 랩 모찌 클렌저 살짝만 눌러도 모찌처럼 쫀득한 제형의 풍성한 거품이 쏟아져 나온다. 5중 히알루론산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지켜주고 세안 후에도 땅김 없이 촉촉함을 유지시키는 것이 특징. 150ml 1만3000원.

5 시코르 휘핑 클렌징 폼 발효 허브초, 카렌듈라, 세이지 등 천연 성분이 피부 노폐물을 순하게 제거하고 촉촉하게 마무리한다. 촘촘한 거품이 세안하는 동안 쉽게 사라지지 않아 자극이 적은 것이 장점. 150g 1만5000원.

6 닥터지 약산성 클렌징 젤 폼 각질 제거에 탁월한 유산균 발효 성분으로 된 조밀한 거품이 피부결을 매끄럽게 케어한다.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와 자외선 차단제 세정에도 효과적이다. 200ml 2만2000원.

7 손앤박 뷰티 메이크업 센서 포밍 클렌저 한 번만 눌러도 생크림 같은 탄력 있는 거품이 쏟아져 나온다. 베이스 메이크업과 노폐물에 반응해 보글보글 녹아내려 마찰을 최소화해 부드럽게 클렌징하는 것이 특징. 120ml 2만원.


출처: http://www.beautypl.co.kr/common/mgt/cms_view_new.asp?cate_id=733&rai=147&clpn=1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