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AJ셀카

엄마와 아이를 위한 선택, 세컨카 뭐가 좋을까?

8,20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엄마들은 아기를 갖는 순간부터 함께하는 모든 순간까지 신경 쓸 것도, 챙겨야 할 것도 한두 가지가 아닌데요. 때문에 아이를 둔 여성들은 자동차의 필요성을 많이 느낍니다. 그 필요성에 따른 자동차 선택은 각각의 상황에 따라 분류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아이를 생각하면서도 폭넓게 차내 공간 및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지까지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번 콘텐츠는 엄마들의 상황 및 취향에 맞춰 좋은 차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1. 임신 중부터 출산 후까지 함께하는 쉐보레(한국GM) 올란도

출처네이버 자동차

올란도의 감각적이고 볼륨감 있는 박스 타입의 디자인은 안전성과 실용성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EZ-TECH 기술을 탑재하여 여성들도 아주 쉽게 원터치로 시트 폴딩 및 공간 활용이 가능하여, 다양한 시트 베리에이션으로 7인승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운전석 공간이 넓어 승하차가 쉬우며, 넓은 공간으로 유모차 등의 짐을 많이 싣고 다니기에 적당합니다. 여기서 참고하실 점은 올란도의 안전성인데요. 충돌테스트 1등급의 차체 강성 확보를 통해 동급 차량 중 최고의 안전성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2. 다둥이 가족에게는 기아 올 뉴 카니발

가족 구성원 인원이 많아진다는 것은 자동차를 선택하는 것에도 큰 영향을 줍니다. 아이가 어렸을 때는 체구가 작아 그리 큰 차가 필요하지 않지만 청소년기에 접어들면서 일반 5인승 승용차는 다소 작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내부 공간이 넓은 차량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아자동차의 올 뉴 카니발은 3열까지 넉넉한 실내공간을 자랑합니다. 상황에 맞게 9~11인승까지 탑승이 가능하며, 3명 이상의 자녀가 있는 다둥이 가족에게는 넓은 개인 공간을 마련해주기도 합니다. 올 뉴 카니발의 경우 운전석에서 조작이 가능한 2열 자동 슬라이딩 도어로 자녀의 안전한 승하차를 도와줍니다. 추가로 올 뉴 카니발 9인승은 '버스전용차선'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속도로에서 시원하게 드라이빙이 가능하다는 점은 올 뉴 카니발을 선택하게 하는 확실한 구매 포인트가 아닐까요?

3.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의 넓은 차체와 편안한 드라이빙 현대 더 뉴 i40

출처네이버 자동차

국내 왜건 시장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i40는 아반떼를 닮은 노멀한 전면부와 마차에서 유래된 후면부가 특징입니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SUV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차종인데요. SUV에 비해 차체가 낮아 짐을 싣고 내리기에 수월하며, 553L의 넓은 트렁크 용량으로 꽤 넓은 적재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뉴 i40는 국내 중형 디젤 최초로 7단 DCT 변속기와 ISG 시스템을 적용해 16.7km/ℓ의 복합연비를 달성한 자동차입니다. 7단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은 탁월한 연비 개선 효과와 함께 변속 시 소음이 적고 빠른 변속이 가능해 보다 나은 가속감을 제공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더 뉴 i40의 9개의 에어백과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 차체자세 제어장치 등은 자녀와 함께하는 드라이브에서 더욱 안전한 주행을 도와줍니다.

4. 부드러운 승차감을 자랑하는 르노삼성 SM5 노바

출처네이버 자동차

아이들 픽업을 자주 하는 엄마들에게 좋은 SM5 라인업 중 가장 부드러운 승차감을 자랑하는 르노 삼성 SM5 노바! 일상적인 도심에서 주행 시 부드럽고 편안하다는 것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데요. 특히 앞머리가 가벼워 노면에서 비롯된 충격을 유연하게 분산시켜 차내에서 불편한 충격을 느끼게 되지 않아 아이들에게도 편안한 차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블루투스가 아닌 와이파이로 연결할 수 있으며, 전용 앱을 통해 스마트폰의 각종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트렁크 용량도 큰데요. 유모차는 물론, 스키 등 취미생활에 필요한 각종 용품들을 부담 없이 적재할 수 있습니다.

5. 육아 중에도 나만의 개성을 보여줄 피아트 500

네이버 자동차

특유의 동글동글한 디자인으로 많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피아트 500은 작은 차체이지만, 유럽의 충돌 안전테스트인 유로 NCAP에서 별 5개 만점을 받아 아이의 안전을 확실히 책임져줄 자동차입니다. 최대 4인 탑승이 가능하며 직렬 4기통(1,36cc)엔진과 6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한 파워트레인 장작으로 복합 연비 12km/L를 자랑합니다. 다만 적재공간이 작아 많은 짐을 싣기는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으나, 독특한 개성을 지닌 자동차로 일상의 활기를 얻고 싶은 분들에게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자동차입니다.

지금까지 엄마들을 위한 자동차를 추천해드렸는데요. 아이들의 연령대, 가족 구성원 수 및 라이프 스타일 등 다양한 생활 패턴에 따른 차량 선택의 고민이 덜어지셨길 바라겠습니다!


작성자 정보

AJ셀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