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AJ셀카

AJ셀카 5월 중고차 도매시세 (Feat. 중고차경매 실데이터 기반)

63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AJ셀카입니다. AJ셀카는 온·오프라인에서 중고차경매를 통해 타던 차를 판매할 수 있는데요. 5월 한 달 동안 거래가 가장 활발했던 상위 20개 모델의 거래가격을 기반으로 도매시세가 어떤 흐름과 변화가 있었는지 알려드릴까 합니다. 


여름철 앞두고 인기 높은 중대형SUV


출처다음자동차

출처다음자동차

상위 20개모델의 평균낙찰가는 전반적으로 큰 변동이 없는 보합세를 유지하였는데요. 그 와중에 여름철을 맞아 휴가를 떠날 계획을 잡는 분들도 많고, 날씨가 좋아 가볍게 여행을 떠나려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여름철을 앞두고 특히 중·대형 SUV 차량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이에 기아 올 뉴 카니발, 현대 싼타페 더 프라임, 현대 그랜드 스타렉스 등의 중대형 SUV의 도매가격은 평균 4.3% 증가하였습니다. (단, 2016연식, 주행거리 5만이상~10만km 미만 낙찰매물 기준) 



중대형 SUV 장점은?

출처다음자동차

그간 전체 승용차 시장에서 SUV의 비중은 지난해 연간 40%를 넘었으며, 현재에도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요. 중·대형 SUV들은 상대적으로 세단보다 튼튼한 것이라는 인식과 함께 내부 공간이 매우 넉넉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캠핑이나 여행 용도로 이용하기 위해 사람들이 찾았다면, 최근에 SUV 차량들의 승차감이 좋아져 출퇴근용으로도 많이 찾고 있습니다. 또한, 차체가 높아 시야가 넓기 때문에 운전하기 조금 더 수월하다는 점도 SUV차량이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단종을 앞둔 소형세단 엑센트의 시세변화

출처다음자동차

AJ셀카의 5월 한달 간 중고차 도매 시세를 확인한 결과, 전반적인 보합세 내 현대자동차의 액센트 신형의 가격이 7%정도 상승됨이 눈에 띄는데요. 현대 엑센트 차량은 이번 5월에 신 모델 ‘베뉴’가 발표되면서 단종을 앞뒀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중고차 구매에 있어서 기존 자동차 모델을 대체하는 새로운 라인업이 발표되거나 업그레이드 등 변경 소식이 발표가 되면 딜러들은 단종될 차량을 확보하기 위해 활발히 움직인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그 움직임이 시세 상승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답니다. 


좋은 연비와 실속 있는 차량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은 차량이라면 단종 혹은 변경 소식이 뜨게 되면 앞으로의 수요에도 영향을 미쳐 시세의 깊이 반영되므로 중고차를 판매할 계획이 있다면 새로운 자동차의 라인업 소식이나 변경소식이 있는 시기를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앞으로 중고차를 판매하거나 구매할 계획이 있는 분들을 위해 중고차시장에서 각 모델의 입지나 시세흐름을 알 수 있도록 매월 유용한 데이터를 드릴 예정입니다. 


도매시세 정보를 확인하시어 성공적인 중고차 거래를 하시길 바랍니다.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AJ셀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