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반려견 알레르기 증상 및 징후

조회수 2019. 9. 18. 10:2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알레르기 증상은 무시하는 경우가 많아요
안녕하세요
에이비펫
입니다 :)
사람도 사람마다 알레르기 증상이
각기 다르고, 다양한 알레르기가
존재 합니다.
우리 반려견들도 이러한 알레르기
증상들이 있습니다.
같이 알아보시죠!
반려견이 가장 흔하게 많이 앓고 있는 질병 중 하나가 알레르기 증상입니다.

강아지 알레르기 증상은 대부분 그 자체로 심각한 증상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넘어가는 것이 대부분이고, 또한 그 원인을 명확히 진단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방치하면 반려견의 고통은 더욱 증가되고 계속 악화되어 심각한 건강의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원인은 대표적으로 공기, 음식, 벼룩이나 진드기 등이 꼽히며 하나 또는 복합적인 원인으로 인하여 발병한다고 하며, 알레르기 증상의 대표적인 것은 긁는 행동입니다.
우리 반려견이 어느날 갑자기 긁는 빈도가 늘어나거나 심하게 긁기 시작한다면 충분히 알레르기 증상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 반려견 알레르기 징후 및 증상


1. 귀 또는 몸에 긁은 상처

2. 발 또는 기타의 신체 부위를 핥음

3. 바닥이나 가구에 얼굴을 비빔

4. 재채기나 콧물

5. 구토나 설사

6. 발진, 여드름, 염증

7. 발이나 발가락 사이에 붉은 변색

8. 귀 감염


알레르기가 의심되면 즉시 수의사의 진료를 통하여 단계적인 치료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우선적으로 수의사는 혈액검사나 피부검사 등을 통하여 알레르기의 원인을 파악하고 반려견이 평소에 사용하는 샴푸, 복용하는 약물, 사료 성분 등도 광범위하게 조사하여 명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나서 거기에 맞는 치료 처방을 내립니다.
경우에 따라서 반려견도 꽃가루, 잔디, 특정 음식, 고양이 등 에게도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는 만큼 그 원인을 파악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꾸준하고 정밀한 진단을 지속적으로 수행하여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사람도 피부가 건조해져 몸이 가렵고 근질근질 합니다. 이런것처럼 반려견도 그럴 수 있구나 라고 자가 진단하기 보다는 좀 심하게 증상이 나타난다 싶으면 동물병원에 내방하여 수의사와 상담을 진행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