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우리 강아지 올바르게 칭찬하는 방법

조회수 2019. 8. 13. 10:2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칭찬이란 좋은 행동과 교육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
안녕하세요
에이비펫
입니다 :)
우리 반려인분들은 얼마나
자주 강아지들에게 칭찬을
해주시나요?
어떻게 칭찬해주는 것이
반려견의 교육에 도움이
되는걸까요?
반려견에게 칭찬이란 좋은 행동과 교육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인데, 그 동안 어떻게 반려견에게 칭찬을 해주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궁금한점들이 있으셨을 겁니다.
보통 반려견에게 가장 좋은 칭찬은 '간식제공'이라고 알고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간식은 보상의 개념이고 칭찬의 하나의 수단일 뿐이지 전부가 될 수는 없습니다.
반려견에게 칭찬은 성공적인 관계를 만드는 토대라고 합니다. 칭찬에는 신체적인 칭찬과 언어적인 칭찬이 있으며, 반려견을 칭찬하는 것은 반려견의 성격에 맞춰 신체적, 언어적인 관계를 맺는 것 입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반려견이 어떠한 것에 더 의미를 두고 있는지에 대한 관찰과 그 당도의 조절입니다.
우선 신체적 칭찬에 대해 살펴보자면 반려견에게 신체적인 칭찬은 할 때는 반려견의 성격과 상황에 잘 맞춰 시행해 주어야 합니다.

만약 반려견의 성격이 활발하고 흥분을 잘하는 성격이라면 신체적 칭찬은 조금 줄여줘야 하며, 소심하고 소극적인 성격의 반려견이라면 신체적인 칭찬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반려견과 눈을 맞추고 그 눈에 사랑과 행복을 가득 담아 쳐다봐 주면서 목과 옆구리를 쓰다듬어 주는 칭찬은 우리의 반려견을 한없이 사랑스러운 반려동물로 성장하게 해 줄 것입니다.

신체적인 칭찬만큼 중요한 것이 언어적 칭찬인데, 언어적인 칭찬에는 몇 가지 요령이 필요합니다.


- 되도록 단문으로 이야기 해줄 것


- 반려견의 이름을 먼저 불러서 주의를 일으켜줄 것


- 잘했어 등 몇 가지 칭찬의 말이 아닌 다양한 표현을 할 것

반려견에게 우리의 기쁨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말로 칭찬을 해주고 반려견이 그 의미를 알고 꼬리치며, 즐거워하는 서로의 교감을 통하여 반려견과 더욱 깊은 이해의 교감이 통할 수 있다면 반려견과 더욱 깊은 이해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 과정의 반복을 통하여 우리는 반려견이 하고자 하는 말과 행동을 더욱 더 많이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더 많이 쓰다듬어 주고,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더 많이 눈을 맞춰주면서 더욱 더 깊은 이해를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