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우리 반려견들 호박을 먹어도 될까요?

조회수 2019. 7. 12. 10:2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건강에 좋은 호박, 과연?
안녕하세요
에이비펫
입니다 :)
사람들에게
좋은 영양소가 많은 호박
과연 우리 강아지들에게도
좋은걸까요?
같이 알아봐요!
우선 우리가 주변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고, 또 많이 먹고 있는 호박을 반려견에게 급여해도 될까에 대한 답변은 먹여도 된다가 정답입니다.
따라서 최근에 호박이 첨가 된 다양한 수제간식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호박이 반려견에게 어떻게 좋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호박은 특유의 단맛과 부드러운 식감 때문에 반려견들이 몹시 좋아하는데요, 이런 입에서의 즐거움 뿐만아니라 좋은 효용 물질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비타민 A : 면역 체계와 향상을 도와줍니다.

- 비타민 C : 신체와 콜라겐 합성에서 효소반응을 도와줍니다.

- 비타민 E와 알파 카로틴(alpha carotene) : 효소 활성을 조절하고 자유 라디칼로 인한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항산화제 역할을 합니다.

- 칼슘 : 지원 세포질 기능과 함께 반려견들의 뼈와 치아를 강하게 유지합니다.

- 철분 : 반려견의 헤모글로빈 수치를 높이고 세포 수준에서 산소의 흐름을 돕습니다.

- 루테인(Lutein) : 눈, 피부의 건강을 돕습니다.

이외에도 높은 포만감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변비나 설사를 하고 있는 경우 호박은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 좋습니다.
호박을 급여할 때는 조리나 첨가된 제품보다는 그냥 호박을 삶아서 주거나 다른 채소와 육류와 함께 주는 것이 좋고, 잘 말려서 간식으로 주어도 좋습니다.
호박을 급여할 때 주의할점은 급여량입니다.

호박의 성분 중 하나인 베타카로틴이 반려견 체내에서 비타민A를 합성하는데, 너무 많이 먹은 호박의 비타민A는 반려견의 건강에 오히려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래서 보통 하루에 한 큰 스푼 정도의 양을 체중에 따라 가감해서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