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제대로 알고가자! 강아지의 구토원인들

조회수 2018. 6. 18. 11:5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옆에서 지켜보면 안쓰러운 ㅠㅠ
안녕하세요 에이비펫입니다 :)
반려견과 함께 살고계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강아지가 토하는 모습을
본적이 있으실거에요.
이런
반려견들의 구토 원인
대체 왜그럴까요?
강아지가 노랗고 거품이 있는 구토를 하는 경우 위가 비어있다라는 신호입니다. 강아지가 구토하는 원인은 위를 자극받아서 인데요.
강아지의 간에서 만들어지는 소화액이 담낭에 저장되어있다가 강아지의 위로 나오는데, 위 안에 아무것도 없을 시 구토하게 되면 이러한 노란색 소화액이 나오게 됩니다.
평소 강아지의 건강에 별 문제가 없다면 크게 걱정할 일은 아니지만 강아지 구토 원인이 배고파서 아무거나 주어 먹다가 플라스틱이나 단추와 같은 음식이 아닌 것들을 먹을 먹었을때.
그리고 오징어나 쥐포와 같이 강아지가 소화하기 힘든 음식을 먹어서 위에 이상이 생겨 구토하는 경우라면 병원에서 x-ray를 통해 이물질이 끼었는지 검사해보셔야 합니다.
일반적인 강아지 구토 원인은 소화가 안되는 음식이나 물질을 먹거나, 과식, 빠른 식사 속도, 멀미, 바이러스 감염, 스트레스 등 불안한 심리상태인 경우, 다른 질병으로 인한 구토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심한 구토가 아니라면 강아지 사료나 물을 12시간동안 먹이지 않고 공복상태로 둔 후 12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구토하지 않는다면 얼음조각을 주고 햝도록 합니다.
얼음을 먹고 토하지 않으면 2-3시간마다 반복해서 물을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구토한지 하루 뒤 부터는 부드럽고 소화하기 쉬운 사료나 음식을 주셔도 됩니다.
만약 강아지가 지속적으로 거품이 있고 투명한 액체를 구토하는 만성일 경우 위염이나 췌장염 등 장기에 문제가 있을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병원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으며, 피가 섞인 구토를 할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