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는 집사를 평생 기억한다

조회수 2018. 6. 2. 20:2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집사의 목소리를 기억하는 고양이 '쿠우'
안녕하세요! 에이비펫입니다:D
우리 고양이들은
반려인들의 목소리
기억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정말일까요?
한번 확인해보시죠!
출처: 이미지출처[wkbw.com]
이전 에이비펫 페이지에 고양이는 반려인 목소리를 알아듣지만, 단지 무시한다는 컨텐츠가 있었습니다.

위 포스팅을 읽고 상처받은 냥집사분들도 있었는데요 :(
출처: 이미지출처[koldercats.com]
하지만, 여기 도도한 고양이들도 사실 반려인을 기억하고 사랑하고 있다는 냥집사들의 마음을 감동받게 할 이야기가 있습니다.
출처: 이미지출처[youtube]
일본의 한 사료업체에서 2016년 9월 '경로의 날'을 맞아 자체 제작한 동영상 한편을 소개했습니다.

동영상 제목은 'KAL KAN VOICE DELIVERY'로 고양이와 집사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출처: 이미지출처[youtube]
쿠우(나이: 10)

쿠우 짱은 지금은 센다이에 살고 있지만, 2년 전 일본 사이타마현에서 전 주인 '오노'씨와 8년이라는 시간을 같이 보냈습니다.
출처: 이미지출처[youtube]
오노(나이: 63)

쿠우의 전 주인인 오노 씨는 2년 전 몸이 안 좋아져 병원에 입원하게 되면서 어쩔 수 없이 고양이 쿠우 짱을 센다이에 보내게 되었습니다.
출처: 이미지출처[youtube]
실험팀은 쿠우 짱에게 전 주인 오노 씨의 목소리와 다른 사람들의 목소리를 함께 들려주었고 쿠우가 전 주인의 목소리를 기억하는지 실험하였습니다.
출처: 이미지출처[youtube]
첫 번째 실험에서는 전 주인이 아닌 실험 참가자가 '쿠우~'라고 이름을 계속 불렀습니다.

쿠우 짱은 관심 없다는 듯이 고개를 돌리고 아무 반응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출처: 이미지출처[youtube]
마지막에는 오노 씨가 '쿠우~'라고 부르는 목소리가 흘러나왔습니다.

이전까지 아무런 반응이 없던 쿠우 짱이 목소리를 듣자마자 귀를 쫑긋 세우며 얼굴을 들어 뒤를 돌아보았습니다.
출처: 이미지출처[youtube]
쿠우 짱이 마치 주인을 찾는 듯한 표정을 짓기 시작하자 그 모습을 영상으로 바라보던 오노 씨!

오노 씨의 얼굴에는 미소가 번지면서 눈가가 촉촉해졌습니다. 2년이나 떨어져 있었지만 쿠우 짱은 전 주인 오노 씨의 목소리를 계속 잊지 않고 기억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출처: 이미지출처[youtube]
실험이 끝나고 난 후에, 오노 씨가 등장해서 오랜만에 쿠우 짱을 만났습니다. 쿠우 짱은 오랫동안 그리워했다는 듯이 아무런 거부감 없이 안기기까지 했습니다.

오노 씨는 자신을 기억하는 쿠우를 만난 후 "뭐라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쿠우 짱은 오노 씨와 떨어져 지냈지만
사실 언제나 쿠우 짱 마음에는
항상 함께한 거 아닐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