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강아지도 좋아하는 음악이 따로 있다?

조회수 2018. 5. 15. 10:2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오늘부터 레게음악을 들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에이비펫입니다:D
강아지들도
각자
음악적 취향
다르다고 하시면
믿으실 수 있으신가요?!
못 믿으시겠다면..
바로 확인해보시죠!
출처: 이미지출처[The Pet Works]
혼자 있는 강아지들에게 틀어주면 좋은 음악이 있다고 한다고 하네요! 이 음악을 들으면 스트레스 지수도 낮아지고 마음이 편안해진다고 하는데..

그 음악은 무엇일까요?
출처: 이미지출처[BBC]
영국 BBC에서 "강아지들에게도 선호하는 음악 장르가 있다"는 흥미로운 연구를 발표했습니다.

이 연구는 영국 Glasgow 대학 연구팀과 스코틀랜드 동물보호단체 '스코티시 SPCA'에서 이뤄진 연구로, 스코틀랜드의 한 동물 수용시설에 있는 개들에게 음악을 들려주고 심리 행동 변화를 관찰했습니다.
출처: 이미지출처[The Dogington Post]
영국 Dumbarton에 있는 보호소 강아지들에게 총 5개 장르(레게, 팝, 소프트 록, 모타운, 클래식)의 음악을 들려주고 그에 따라 강아지들의 심박수를 측정했습니다.
출처: 이미지출처[Lynda.com]
그 결과 레게와 소프트 록에 가장 긍정적인 행동 변화를 보였고, 이 두 장르의 음악을 들을 때 강아지들의 심장 박동수와 스트레스 지수가 낮아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출처: 이미지출처[1ZOOM.Me]
또한, 장르와 상관없이 강아지들은 음악을 들려줬을 때가 음악이 없을 때보다 훨씬 더 오랜 시간 동안을 편안히 누워있었다고 하네요.
출처: 이미지출처[Rover.com]
또한, 연구원들은 강아지들에게 레게와 소프트 록을 들려주었을 때 가장 특별한 반응을 보였지만 개들마다 장르에 대한 반응이 달랐기 때문에, 개도 사람처럼 각자의 취향이 있을 가능성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이미지출처[iStock]
강아지들이 주로 좋아했다고 하는 레게(Reggae)는 1960년대 후반 자메이카에서 발전한 음악 장르로 그 뜻은 "현재 유행하는"이란 뜻의 자메이카식 영어입니다

자메이카의 록스 태디와 스카에서 발전한 레게는 아프리카 음악과 캐리비안 음악과 같이 다양한 음악 장르에 영향을 받아 발전했습니다.
출처: 이미지출처[linikampus.com]
레게음악의 가사는 대부분 가난한 자메이카 사람들이 갖는 사회에 대한 관심과 종교에 대한 믿음으로 여유롭고 경쾌한 느낌이 드는 음악 장르입니다.
출처: 이미지출처[Men's Health]
레게음악을 들어보니 음악이 밝고 경쾌한 느낌이 들어 우리 멍뭉이가 들으면 스트레스 해소에 좋을 것 같은 음악인듯하죠?!
강아지마다 각자 좋아하는
음악장 르가
다르다고 하니
우리 멍뭉이는
어떤 음악 장르를
좋아하는지 알아볼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