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1집

알고 보니 여름 보약이라는 '가지'

에너지 듬뿍! 가지 요리 4

199,84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여름은 가지의 계절이다. 가지는 제철이라 값도 싼 데다, 함께 만드는 재료나 양념에 따라 각양각색의 요리로 변신한다. 넉넉히 사서 주말에 마음 먹고 요리해 일주일치 여름 건강식을 마련하자. 가지를 향한 애정, 새로운 음식에 대한 도전 정신, 그리고 평소 요리 실력에 따라 네 가지 요리를 준비했으니 취향대로 골라보자!



여름철 보약, 가지


가지의 보라색 껍질에 풍부한 안토시아닌은 몸속의 독성산소를 없애는 데 탁월하다. 혈액을 맑게 해 심장병과 뇌졸중 등의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강력한 소염과 살균 작용으로 여름철 배탈을 예방한다. 가지의 안토시아닌 효과를 높이려면 마늘·양파와 함께 먹는 게 좋고, 참기름·들기름 등 식물성기름을 약간 사용하면 영양 균형을 맞출 수 있다. 가지를 고를 때는 얼룩이 없고 윤기가 도는 게 좋고, 꼭지에 있는 가시가 뾰족하고 힘이 있는 것이 신선하다.




가지 요리 4


엄마가 해주던 그 요리

가지간장볶음


가지사랑 ★★★

도전정신 ★☆☆

요리스킬 ★☆☆


재료 가지 1 1/2개, 청양고추 1개, 다진 마늘 1/2작은술, 청주 1큰술, 포도씨유 약간 (양념) 간장 1 1/2큰술, 설탕·참기름·깨소금 1/2작은술씩


1 가지는 도톰하게 썰고, 청양고추는 송송 썬다.

2 팬을 달궈 포도씨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과 청양고추를 넣어 향을 내어 볶다가 가지를 넣고 청주를 뿌려가며 볶는다.

3 ②에 분량의 재료로 양념을 만들어 넣고 가지에 양념이 고루 배도록 볶는다.

*조랭이떡을 뜨거운 물에 데쳐서 가지와 함께 볶아내도 별미다. 아이와 함께 먹을 반찬은 청양고추를 빼고 만든다.


즐겨 먹는 카레에 가지를 퐁당!

가지카레


가지사랑 ★★☆

도전정신 ★★☆

요리스킬 ★☆☆


재료 가지 1개, 양파 1/2개, 칵테일 새우 10마리, 브로콜리 1/4송이, 고형 카레 2조각, 물 1 1/2컵, 생크림 1/2컵, 올리고당 1큰술, 포도씨유 약간


1 가지는 반달 모양으로 도톰하게 썰고, 양파는 가늘게 채 썬다. 브로콜리는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다.

2 팬을 달궈 포도씨유를 두르고 채 썬 양파를 넣어 노릇해질 때까지 볶다가 물을 붓고 끓인다.

3 ②가 끓으면 고형카레를 넣고 고루 풀어 걸쭉해질 때까지 중약불로 뭉근히 끓인 다음, 가지와 새우, 브로콜리를 넣는다.

4 ③의 재료가 거의 익으면 생크림과 올리고당을 넣고 한소끔 끓인다.

*생크림을 넣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생크림이 없다면 물 1컵, 우유 1컵 비율로 넣고 끓여도 된다.


가지 별미에 도전!

깐풍가지


가지사랑 ★★☆

도전정신 ★★★

요리스킬 ★★☆


재료 가지 1 1/2개, 양파 1/8개, 청·홍고추 1/2개씩, 다진 마늘 1큰술, 감자전분, 포도씨유 1컵 (소스) 굴소스·식초 1 1/2큰술씩, 간장 1/2큰술, 설탕 1큰술, 후춧가루 약간


1 가지는 한입 크기로 큼직하게 썰어 감자전분을 가볍게 묻힌다.

2 양파와 청·홍고추는 다져서 준비한다.

3 튀김 팬에 포도씨유를 붓고 달궈 ①의 가지를 노릇하게 튀긴다.

4 팬을 달궈 포도씨유를 두르고 다진 양파와 마늘을 넣고 향을 내며 볶는다.

5 ④에 ③과 다진 청·홍고추를 함께 넣고 볶는다.

*가지에 깐풍소스가 잘 배어 고기 못지않은 풍미를 맛볼 수 있다. 식감이 부드러워 씹기도 편하다.


달콤한 맛의 가지 입문 요리

마파가지


가지사랑 ★☆☆

도전정신 ★★☆

요리스킬 ★★☆


재료 가지 1개, 두부 1/2모, 청·홍고추 1/2개씩, 다진 돼지고기 80g 생강즙 2/3큰술, 고추기름·다진 대파·다진 마늘·청주 1큰술씩, 물 1 1/2컵 두반장 2큰술, 굴소스·설탕 1작은술씩, 물녹말(감자전분과 물을 1:1로 섞은 것) 1 1/2큰술, 참기름·소금·후춧가루 약간씩


1 가지와 두부는 사방 1.5cm 크기로 네모나게 썰고 청·홍고추는 다진다.

2 볼에 다진 돼지고기, 생강즙, 청주,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고루 섞는다.

3 팬을 달궈 고추기름과 다진 대파, 다진 마늘을 넣고 볶다가 돼지고기와 가지를 넣고 함께 볶는다.

4 ③에 물을 붓고 끓으면 두부와 분량의 두반장과 굴소스, 설탕을 넣고 끓인다.

5 가지가 부드럽게 익으면 물녹말을 넣고 고루 저어 걸쭉해지면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하고, 참기름을 한두 방울 떨어뜨려 고루 섞는다.

*물녹말을 넣고 주걱으로 저어줘야 떡처럼 뭉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 

디지털에디터 유미진

박효성

디자이너 윤성민

출처 <맘앤앙팡>

──────────────



작성자 정보

1집

1인가구 매거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