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1분넷플

다작 비결이 얼굴로 틈새시장 공략한 것이라는 배우

요즘 대세 ㅇㅈ?

14,91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알고 보면 이 배우의 활약상이 참 대단하다.


지난 4년 동안 선보인 드라마만 무려 21편이고, 그중 올해 선보인 드라마만 벌써 4편째다.


영화까지 더 하면 2배에 가까운 활약상을 보여주고 있다. 

이 같은 '열일'의 주인공은 바로 배우 염혜란이다.


얼마나 열일 했는지 앞서 언급한 4년의 드라마 활약상을 간단히 살펴볼까? 시작은 염혜란의 드라마 데뷔작인 '디어 마이 프렌즈'다.

출처'디어 마이 프렌즈'

극중 문정아(나문희)의 첫째 딸을 기억하시는지. 남편의 폭력에 시달리면서도 부모님 걱정 안 시키려고 꾹 참고 살았던 김순영 말이다.


짠내 나는 사연으로 눈물 쏟게 했던 김순영 역을 연기했던 배우가 바로 염혜란이었다.


'디어 마이 프렌즈' 팬들 사이에서는 염혜란 얼굴만 봐도 코끝이 찡한 사람 아주 많을 것이다. 염혜란은 이를 시작으로 드라마 신에서 정말 많은 작품들에 얼굴을 비추기 시작했다.

출처'쓸쓸하고 찬란하신 - 도깨비'

'쓸쓸하고 찬란하신 - 도깨비'에서는 지은탁(김고은)을 괴롭혔던 이모 역.

출처'슬기로운 감빵생활'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는 반전을 품고 있었던 유한양(이규형)의 엄마.

출처'동백꽃 필 무렵'

'동백꽃 필 무렵'에서는 전문직 여성이자 걸크러시 제대로 뿜어내던 국민누나 홍자영.

출처'쌍갑포차'

'쌍갑포차'에서는 위엄 있고 불 같은 카리스마의 소유자 염라대왕.


이 외에도 '더 케이투', '7일의 왕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 '라이브', '무법 변호사', '라이프', '초콜릿', 'SF8'까지 쉬지 않고 안방극장에서 활약한 염혜란이다.


이렇게 열일할 수 있는 비결, 대체 뭘까?

모르겠어

염혜란은 그 비결로 과거 자신의 얼굴을 꼽았다. 틈새시장을 공략할 수 있었던 얼굴 덕분이란다.


다음은 염혜란이 한 인터뷰에서 '꾸준히 연기할 수 있는 이유가 뭐냐'는 질문에 답했던 말이다.

제 얼굴이 틈새시장이에요. 당시 다른 여배우들이 다들 예쁘고 날씬했거든요. 말하자면 주인공 감이었던 거죠. 그러다 보니 엄마, 아줌마 같은 조연을 할 사람이 없었어요. 그때 제가 신입단원으로 들어갔는데 아줌마 역할을 하게 생겼으니 여러 기회가 빨리 주어졌죠."

연우무대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유명 극단 중 하나. 이곳에 단원으로 합격한 염혜란은 단 1년 만인 2000년 정식으로 배우로 데뷔했다.


그만큼 초반부터 인정받는 루키였던 셈. 이후 차근차근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연극신에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고, 2003년 봉준호 감독의 영화 '살인의 추억'을 통해 영화로도 활동 영역을 넓혔다.


작은 배역을 맡을 때도 많았지만 매체를 가리지 않고 꾸준히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온 염혜란. 이 경력들이 쌓여 점점 영화와 드라마에서도 비중 있는 배역을 맡게 되었다.

아무리 본인 말로는 틈새시장을 공략한 덕분이라고 해도, 연기력이 뒷받침되지 않고서 이 같은 열일 행보가 가능할까.


많은 캐릭터를 선보이면서도 그때마다 다른 얼굴을 보여준 염혜란의 연기력이 있었기에 지금처럼 롱런과 다작 활약도 있을 수 있는 일.


짠내 나는 역할은 더욱 짠내 나게, 걸크러시 넘치는 역할은 더욱 카리스마 넘치게, 얄미운 역할은 제대로 얄밉게 다양한 작품에서 통통 튀는 연기를 선보인 염혜란이니까 가능했다.

출처'경이로운 소문'

최근엔 '경이로운 소문'으로 악귀를 물리치는 카운터 추매옥 역으로 활약하고 있는 염혜란.


추매옥은 작품을 이끄는 주요 배역 중 한 명으로, 카운터 팀원들 사이에서 유일하게 치유 능력을 가진 능력자다.


또한 알고 보면 가장 인간적이고 정이 넘치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추매옥을 통해 염혜란이 보여줄 따뜻한 감성을 기대하게 하는 이유다.

흐물흐물

돌이켜 보니 많은 작품에서 만나왔던 염혜란.


그의 활약상을 살펴보고 싶다면, 넷플릭스에서 지금 바로 염혜란을 검색하자. 풍성한 필모그래피가 당신을 반겨줄 테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