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 수입 1000억 원이라는 드웨인 존슨

조회수 2020. 11. 15. 15: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두 분야에서 정상을 찍은 사람
한 평생 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것도 힘든 것이 인생이거늘, 두 가지 분야에서 정상에 오른 사람이 있다. 

이름을 들으면 누구든 인정할 것이다. WWE를 좋아했던 사람들에게는 더락이라는 이름이 더 익숙할 배우, 드웨인 존슨말이다. 

프로레슬링 계 최고의 슈퍼스타였던 드웨인 존슨. 193cm의 키와 근육에 더해진 엄청난 신체 능력,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쇼맨십까지 갖춰 지금까지도 프로레슬링 역대 최고의 인기 스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끼가 남달라 프로레슬링 선수로 활동하던 시절에도 몇 편의 영화를 찍었던 드웨인 존슨은 2000년 대 중반부터 아예 배우 활동에 집중해왔다. 

이미 수년 전부터 프로레슬러 출신 선수들 중 가장 성공적으로 배우로 자리매김한 사람으로 꼽히던 드웨인 존슨. 


이제는 'WWE 출신 중'이라는 말을 떼고 가장 성공한 배우라고 표현해도 손색이 없다. 연기, 흥행, 영향력까지 의심의 여지없이 탑의 자리에 올랐다. 

출처: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

이를 단적으로 증명하는 것이 바로 수입. 지난 8월 포브스 발표에 따르면 드웨인 존슨은 가장 돈을 많이 번 배우 1위에 올랐다.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다. 


포브스가 발표한 그의 1년 간 수입은 약 8750만 달러. 발표 당시 환율로 1037억 원, 현재 환율로도 970억 원에 달한다. 

(참고로 2위는 라이언 레이놀즈다. 한 앵글 안에 있는 1위와 2위...ㄷㄷ) 

출처: '쥬만지: 넥스트 레벨'
작년 데킬라 브랜드를 론칭하기도 했지만, 의외로(?) 그의 주 수입은 여전히 출연료다. 

영화 한 편당 200억 원 대의 엄청난 몸값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해 영화 두 편만 찍어도 이미 수입이... 

출연료 외에도 브랜드 광고료, SNS 광고료 등도 상당하다. 


그는 2018년부터 스포츠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지금도 어마어마한 근육을 유지하고 있는 드웨인 존슨이니 광고 효과는 말해 무엇하겠나. 


이뿐만이 아니다. 장기 계약을 맺은 광고 외에 SNS에 사진을 올리는 것 만으로도 수 억 원을 받을 만큼 높은 영향력을 자랑한다. 

출처: '분노의 질주7'
필모그래피도 굉장하다. 전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한 프랜차이즈 무비 '분노의 질주' 시리즈는 물론이고 '지.아이.조2', '쥬만지' 시리즈 등 수많은 대작에 주연으로 출연했다. 

액션을 중심으로 코미디, SF, 어드벤쳐를 넘나든다. '샌 안드레아스'는 액션 스릴러, '센트럴 인텔리전스'는 액션 코미디, '미스터 이빨요정'은 판타지다. 
출처: '센트럴 인텔리전스'

특히 의외로 능청스럽게 코믹 연기가 찰떡이다. 엄청난 거구라 사람들이 보자마자 흠칫 하지만 그 뒤에 의외성이 있는 설정이 더해져 두 배는 임팩트 있는 캐릭터가 탄생한다. 


(떡 벌어진 가슴팍에 곱게 자리한 유니콘 티셔츠를 보라) 

출처: '쥬만지: 넥스트 레벨'
출처: '쥬만지: 넥스트 레벨'
(타조한테 시비거는 중)

WWE 최고의 스타에서 이제는 최고의 영화배우가 된 드웨인 존슨. 그의 대표작들 넷플릭스에서 만날 수 있다. 

넷플릭스와 함께하는 액션 영화 '레드 노티스'도 기대하시라.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