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1분넷플

살인용의자가 된 아버지의 충격적 비밀

판사 아버지의 변호를 맡게 된 변호사 아들

3,90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분 안에 넷플 읽기]

비싼 수임료만 지불하면 그 어떤 범죄도 무죄로 만들어주는 능력 있는 변호사 행크(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출처'더 저지'

여느 날과 다르지 않게 돈 많은 사기꾼을 변호하기 위해 법정에 나선 날, 한 통의 음성 메시지를 받는다. 친모가 사망했다는 소식이었다.


그동안 가족과 연을 끊고 살았던 행크. 어머니의 장례식을 위해 몇십 년 만에 고향을 찾는다.

출처'더 저지'

오랜만에 만난 형제들과는 서먹하기 그지없고, 특히 아버지 조지프(로버트 듀발)와의 사이는 남보다도 못할 정도.


'아버지'라는 살가운 호칭 대신 아버지의 직업인 '판사님'이라고 부르는 행크였다.


그런데 어머니의 장례식이 치러진 다음 날, 아버지에게 일이 발생한다.

출처'더 저지'

지난밤 도로에서 차 사고로 죽은 사람의 살해 용의자가 행크의 아버지 조지프로 지목된 것이다. 안타깝게도 아버지는 그날 기억이 끊긴 상태.

기억이 안 나. 내가 아는 한, 난 아무것도 아무도 안 치었다."(조지프)

피해자는 얼마 전 교도소에서 출소한 블랙웰이라는 남성. 그는 아버지 조지프와 악연으로 엮인 사이였다.


20년 전 블랙웰이 자신의 여자친구를 살해했을 때, 법정에서 20년 형을 내린 판사가 바로 조지프였다.

출처'더 저지'

조지프가 블랙웰을 살해한 용의자로 몰린 이유는 다음과 같다.


조지프의 차에서 혈흔이 발견됐고, 블랙웰이 사망하던 날 마트에서 조지프와 함께 있는 걸 본 사람도 있었다.


그리고 만에 하나 실수로 치고 차를 멈췄다면, 으레 도로에 있어야 할 브레이크 자국도 실제로는 없었다.

출처'더 저지'
목격자가 있어요. 사고 시각에 30번 도로에서 셸비 로드로 가는 길에 이분의 차량을 봤답니다."(경찰)
두 사람이 냉장고 옆에 있었어요. 블랙웰 씨와 파머 판사님이 눈을 마주쳤습니다."(마트 점원)

출처'더 저지'

이러한 이유로 살해 용의자로 몰린 조지프. 행크는 오랫동안 소원했던 아버지를 변호하기 위해 법정에 나섰다.


그 순간 재판 분위기는 모두 조지프에게 유리하게 흐른다. 유능한 실력으로 검사 측의 주장을 모두 뒤집는 행크.


그리고 그가 배심원단의 마음을 사로잡을 결정적인 무기로 꺼내 든 것은 바로...

출처'더 저지'

심신미약의 논리였다. 아버지 조지프가 1년이나 항암 치료를 받으면서 부작용에 시달리고 있었다는 사실을 밝히자는 것이다. 실제로 조지프는 그동안 건망증과 치매 증상을 앓고 있기도 했고.


그렇게 행크는 사건 당일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아버지의 진술을 뒤받침하고, 동정표도 얻어오려는 계획이었다.

우리는 화학요법으로 인한 심신미약 논리를 펴면 돼요."(행크)

출처'더 저지'

그러나 오랫동안 소원했던 부자 사이가 하루아침에 완벽한 팀워크를 보일리가.


아버지 조지프는 절대로 그렇게 할 수 없단다. 자신이 항암 치료 중이라는 사실을 밝힐 수 없다고 막아선 것이다.


지난 1년 동안 자신에게 판결받았던 모든 사람이 이의를 제기할지도 모르기 때문이란다. 그러면 지난 40년간 성실하고 똑똑한 판사로서 쌓아온 명예가 실추될 수도 있어서다.

능력 없는 노인으로 기억되느니 감옥에서 죽는 게 낫다."(조지프)

출처'더 저지'

능력 없는 노인으로 기억될 바엔 감옥에서 죽겠다는 아버지. 행크는 그런 아버지를 이해할 수 없다.


아버지와 크게 다투고 돌아가던 중, 설상가상 검사 측으로부터 유력한 증거를 입수했다는 소식을 듣게 된 행크.


검사 측이 제시한 증거는 마트 주차장에서 찍힌 블랙웰과 조지프의 CCTV 영상이었다.


이 영상에 담긴 진실은 이랬다. 마트에서 출발한 조지프의 차량이 처음에는 블랙웰과 반대편으로 향하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블랙웰이 향한 쪽으로 돌아왔다는 것.

출처'더 저지'
진술하셨을 때, 파머 판사님은 제분소 근처로 갔는데 도로가 침수돼서 돌아갔다고 하셨잖아요. 거짓말이에요. 제분소까지 왕복 9분이 걸립니다. 하지만 그분은 5분 만에 돌아왔어요. 도로가 침수돼서가 아니라 블랙웰을 따라가려고 돌아온 겁니다."(경찰)

그 말은 곧 조지프가 살인 사건이 일어났던 밤에 대해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정황상 조지프가 블랙웰을 따라간 것이 맞고, 그를 살해할 시간도 충분했다는 것이고.

출처'더 저지'

도대체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다던 아버지는 왜 행크에게까지 이런 거짓말을 했던 걸까? 아버지가 이 살인 사건의 진범이었기 때문에? 행크를 믿지 못했기 때문에?


행크는 아버지의 무고를 밝혀낼 수 있을까. 그날밤의 진실, '더 저지'에서 확인해 보시길.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