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도 뜨거운 '스위트홈' 예고편 반응

조회수 2020. 12. 8.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최고 인기 괴물은 역시..?

Netflix Korea: [Netflix] 스위트홈 | 메인예고편

지난 7일 오전, 드디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의 메인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 넷플릭스 SNS, 유튜브 등을 통해 해외 시청자들에게도 전해진 '스위트홈'의 메인 트레일러, 웹툰 원작의 인기와 한국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을 증명하듯 벌써부터 반응이 뜨거웠다. 


해외 넷플릭스 시청자들이 주목하고 궁금해 하는 것은 어떤 것이었는지, 에디터N이 탐방을 다녀왔다. 

# 그래픽이 미쳤다

출처: 넷플릭스
비주얼이 진짜 무섭네. CG가 진짜 굉장해." (アダ***, 일본)

"웹툰으로 보는 것 만큼 영화로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 시각적인 부분이 내가 기대한 것에 가까워!" (met*******, 인도네시아)

한국 시청자들도 큰 기대를 보이는 부분이었던 시각효과. 해외 시청자들의 댓글에서도 예고편 속 CG에 대한 언급이 많았다. 

출처: 넷플릭스
'스위트홈'의 비주얼을 완성한 데에는 CG 뿐만 아니라 미술도 한몫했다. 

괴물에 맞서는 인간들이 사투를 벌이는 무대인 그린홈 아파트의 스산한 분위기와 그래픽이 만나 '스위트홈' 만의 황폐한 분위기가 완성됐다. 

# 각양각색의 괴물들

출처: 넷플릭스

메인 예고편에서 배우들 만큼이나 주목을 받았던 바로 각양각색의 괴물들이다. 


문 사이로 촉수를 뻗은 흡혈괴물부터 머리가 반쯤 베어진 연근괴물, 거대한 덩치에 걸맞게 어마어마한 파괴력을 뽐내는 근육괴물까지 각기 다른 특성을 가진 괴물들이 등장했다. 

출처: 넷플릭스
몬스터들이 진짜 잘 만들어졌어. (Kor*****, 프랑스)

맙소사, 근육괴물(프로틴)을 영상으로 보니 너무 기대돼!" (blue g******, 미국)

근육괴물이잖아! 난 그가 (시리즈에) 포함될지 궁금했었어!" (Reneg*** *******, 미국)
출처: 넷플릭스

특히 많은 사람들이 언급한 괴물은 프로틴으로 불리는 근육괴물. 예고편에서도 엄청난 파괴력을 보여준 근육괴물에 각국 넷플릭스 시청자들이 열광했다. 


본편에서는 더 많은 괴물들이 넷플릭스를 통해 해외 시청자를 만나게 될 예정이다. 

# 웹툰 팬들의 기대감

출처: 넷플릭스
멋져! 이 웹툰을 보기 시작했는데, 진짜 좋았어. 어떤 드라마인지 빨리 보고 싶어." (No**, 프랑스)

"OMG, 근육괴물을 보고 완전 흥분했어! 웹툰도 너무 좋아서 이것도 좋을 것 같아." (❋ ღƐtƐ**************, 미국)
출처: 넷플릭스
요즘 가요, 드라마에 이어 해외에서 점점 입지를 굳혀가고 있는 한국 웹툰. '스위트홈'도 해외에서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다. 

이미 원작 웹툰을 본 넷플릭스 시청자들은 특히 더 높은 기대를 나타냈다. 웹툰 만큼이나 넷플릭스 시리즈도 재미있을 것이라는 기대! 
(실망 안할거라구)
출처: 넷플릭스

한국은 물론이고 해외 넷플릭스 시청자들과 한국 웹툰 팬들까지 설레게 하고 있는 '스위트홈'. 오는 18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인간이 괴물로 변해가는 아비규환의 재난 상황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그린홈 아파트 주민들의 이야기, 곧 만날 수 있다. 

Netflix Korea: [Netflix] 스위트홈 | 티저 영상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