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봐도 낯선 볼드모트 배우 실물

조회수 2021. 2. 5.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제 분장 없는 랄프 파인즈를 만날 차례

착하게 살았으면 백년은 족히 생존했을 것을, 영혼 쪼개고 온갖 고생은 다해놓고 허망하게 가버린 비운의(?) 마법사 볼드모트. 


'해리포터' 시리즈의 모두 본 사람도 볼드모트를 연기한 배우의 분장 없는 모습을 한 눈에 알아보지는 못할 것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볼드모트의 모습은 창백한 피부에 민머리, 민둥민둥한 코를 가진 흉악한 비주얼이었으니 말이다. 

출처: '더 디그'
이름을 입에 담아서는 안되는 그 마법사의 비주얼을 잘 떠올리며 위 사진을 한 번 보자.

이 사람이 바로 볼드모트 본체 배우다. 
음... 볼드모트에게 코가 있었다면 아마도 이런 모습이었으려나?
출처: '더 디그'
알고 봐도 '맞나?' 싶을 이 사람, 영국 출신 배우 랄프 파인즈다(레이프 파인즈라고도 발음한다). 
출처: '더 디그'

볼드모트로 소개했지만, 사실 그는 정말 많은 작품에 출연했다. 아마 개인의 영화 취향에 따라 기억하고 있는 그의 모습은 천차만별일 것이다. 

출처: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의 지배인 구스타브가 바로 랄프 파인즈였고... 

출처: '007 노 타임 투 다이' 스틸

'007' 시리즈의 M이 바로 랄프 파인즈다. 

출처: '월래스와 그로밋: 거대토끼의 저주'

혹시 이 애니메이션 보셨는지? '월래스와 그로밋: 거대토끼의 저주'의 빅터 쿼터메인 목소리도 랄프 파인즈다.


애니메이션 필모가 또 있다. '이집트 왕자'에서는 람세스 2세 목소리를 담당했다. 


이 외에도 '잉글리시 페이션트', '쉰들러 리스트' 등등 장르 불문, 시대 불문 굉장한 출연작을 가지고 있다. 

출처: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탄탄한 그의 연기인생은 왕립연극학교에서 시작됐다. 영국 명문가에서 태어난 그는 왕립연극학교를 졸업한 뒤 극단생활을 거쳐 TV와 영화로 활동 영역을 확장했다. 

독일군 장교 애몬 괴트로 출연한 '쉰들러 리스트'의 바로 그의 초기작이다.  이후 '잉글리쉬 페이션트', '더 리더: 책 읽어주는 남자' 등 수많은 작품에 주연으로 출연했다. 
출처: '내니 맥피2: 유모와 마법소동'

랄프 파인즈의 정말 놀라운 부분은 그의 '꾸준함'이다. 1990년대에 데뷔한 이후 한 해도 쉬지 않고 작품을 내놓았다. 


올해 개봉 예정인 작품도 이미 세 작품이다. 그 중 넷플릭스 오리지널 무비 '더 디그'가 가장 먼저 공개됐다. 

출처: '더 디그'
실화를 기반으로 한 '더 디그'는 남편을 잃고 아들과 살아가던 프리티(캐리 멀리건)이 무명 고고학자인 배질 브라운을 고용해 사유지에 있는 둔덕들 아래 숨어있는 것들을 조사하는 과정을 담은 영화다. 

'더 디그'라는 제목 답게 배질 브라운은 묵묵히 '땅을 판다'. 고고학에 대해 수준 높은 교육을 받지는 못했지만 그는 일에서 만큼은 자신감과 주관이 있다. 

그럴싸하게 입발린 소리를 하기 보다는 꾸미지 않고 직설적으로 말하는 배질 브라운은 언뜻 보기엔 까칠하지만 사실 누구보다 진실된 사람이다. 
출처: '더 디그'

그는 프리티 소유의 땅에 무언가 있을 것이라 확신하고, 돈을 더 주겠다는 제안도 마다한 채 발굴 작업을 시작한다. 프리티와 배질 브라운은 그곳에서 역사적인 발견을 하게 되지만,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지는 와중에도 그는 묵묵히 자신의 일을 한다. 


그런 뚝심있는 중년의 고고학자를 랄프 파인즈는 안정적이고 무게감 있는 연기로 표현해냈다. 

출처: '더 디그'
배테랑 연기자지만 그에게도 '더 디그'는 모험이었다. 배질 브라운을 완벽하게 연기하기 위해 그는 서포크 지역 억양 구사에 몰두했다. 

영화의 배경이 되는 서포크 주는 그가 태어난 지역이긴 하지만, 랄프 파인즈가 그 지역 사투리를 완벽하게 구사하는 건 아니었다. 지역 주민들만 알 수 있는 그 미묘한 차이 까지 제대로 구사하기 위해 그는 지역 출신 전문가를 곁에 두고 도움을 받았다. 
출처: '더 디그'
강렬한 비주얼의 랄프 파인즈만 알고 있다면 이젠 실존 인물에 완벽하게 녹아든 그의 연기를 맛볼 차례. 볼드모트일 때와는 전혀 다른 그의 모습에 한 번 놀라고, 완벽하게 역할에 녹아드는 연기에 또 한 번 놀랄 것이다. 

랄프 파인즈의 신작 '더 디그', 지금 넷플릭스에서.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