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동생이 우리 아빠가 되는 독일 마을의 미친 족보

조회수 2020. 8. 5. 07: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네가 내 아빠..세요?

[에디터N의 비밀상담소]

출처: '다크'

옆집 사는 꼬마가 알고 보니 내 아버지라고?


상식적으로 말이 되지 않는 꼬여버린 족보, 독일의 한 마을에 벌어진 일이라는데.


독일의 빈덴에 사는 열여섯 소년 요나스에게서 온 믿기 힘든 사연, 바로 만나보자. 


출처: '다크'

지난 여름, 아빠가 자살했습니다. 엄마도, 저도 그 이유를 몰랐어요. 전 그 충격으로 한동안 치료를 받아야 했죠. 


출처: '다크'

유언이라 할 만한 건 편지 한 통이 전부였어요. 


그마저도 11월 4일 오후 10시 13분까지 절대 열지 말라고 쓰여있어서 몇 달이나 뜯어보지 못했어요.

출처: '다크'

그리고 2019년 11월 4일, 마을에 이상한 일이 생겼습니다. 


2주 전 실종된 에리크의 물건을 몰래 가져오려고 친구들과 마을의 동굴에 갔었어요. 제 친구의 동생 미켈도 함께요. 


그저 물건만 가져오면 되는 것이었는데, 예상하지 못한 일이 생겼습니다. 미켈이 어디론가 사라져버렸어요. 

출처: '다크'

며칠 동안 경찰과 마을 사람들이 온 마을을 찾아도 미켈은 흔적 조차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에리크에 이어 미켈까지 사라지다니, 분명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게 분명했어요. 

출처: '다크'
뭔가 이상하다는 걸 느끼고 있던 저는 아버지의 편지를 뜯어보고 믿을 수 없는 진실을 알게 됐습니다. 

아버지가 남긴 편지에는 동굴에서 사라진 미켈이 바로 제 아버지라는 황당한 말이 적혀있었어요. 
출처: '다크'
미켈이 사라졌던 11월 4일 10시 13분, 동굴에서 나왔더니 1986년의 빈덴에 와있었다는 겁니다. 

그렇게 1986년의 빈덴에 떨어져버린 미켈이 다시 2019년으로 돌아오지 못하고 미하엘이라는 이름으로 그 시대에서 자랐다는 거예요. 

미켈이, 미하엘이 그 시절의 엄마를 만나 결혼을 하고 저를 낳았다는 거죠. 
출처: '다크'
믿을 수가 없었어요. 어떻게 그런 일이 있을 수 있죠? 과학적으로 설명이 되지 않잖아요. 

처음엔 절대 말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뭔가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어요. 
출처: '다크'
미켈이 사라졌던 그 동굴로 갔습니다. 만약 아버지의 편지에 적힌 내용이 맞다면 미켈을 찾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렇게 동굴의 아주 깊은 곳까지 들어가 알 수 없는 문을 마주하게 됐습니다. 
출처: '다크'

그리고 그 문의 반대편에는 아버지가 말한대로 1986년의 빈덴이 있었어요. 


학교도, 공원도, 집도 모두 제가 아는 모습인데, 사람들은 아니었죠. 제가 알던 노인들은 젊은 모습이었고, 엄마의 친구들은 아직 학생인 상태였어요. 

출처: '다크'
미켈도 그곳에 있었습니다. 다리를 다친 채 병원에 있는 미켈을 부르려고 한 순간, 중요한 사실을 알게 됐어요. 
출처: '다크'

만약 제가 다시 2019년으로 미켈을 데려간다면 저는 사라지게 되는 거였어요. 미켈이 이곳을 떠나게 되면 엄마를 만나지 않게 되고, 엄마와 결혼하지 않는다면 저를 낳지도 않게 되니까요. 

출처: '다크'
2019년의 빈덴에서는 모두가 미켈을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 눈앞에 보이는 저 소년은 제 친구의 동생인 미켈이에요. 

그렇지만 제가 미켈을 데려가면 모든 것이 달라질 거예요. 어쩌면 제가 태어나지 않는 것보다 훨씬 큰 변화가 있을 지도 모릅니다. 
출처: '다크'

미켈을 데려가는 것이 맞을지, 아니면 이게 운명이라고 받아들여야 할지, 정답을 모르겠습니다. 


제게 주어진 기회는 많지 않을 것 같아요. 시간이 더 꼬여버리기 전에 빨리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대체 전 어떻게 해야하죠? 


출처: '다크'

과거와 현재가 뒤엉킨 빈덴의 미스터리를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다크'의 이야기다. 


요나스의 선택이 궁금하다면 넷플릭스로. 신선한 소재와 촘촘한 서사에 시간 순삭될 것.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