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1분넷플

전세계 연봉 1위의 급이 다른 플렉스

돈에 구애받지 않는 것이 진짜 플렉스

16,09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세계 최고 리그인 터키 리그 진출


터키 진출 첫 시즌 MVP, 득점왕 


2012년 런던 올림픽 MVP (4위 팀에서 이례적 MVP 선정)


한국, 일본, 터키, 중국 4개국 리그 우승 


전 세계 최고 연봉 선수

세계 최정상에 있다는 것은 무슨 기분일까.  한국에서 최고도 힘든데 무려 세계 최고라니! 

세계 최고의 실력을 갖추고, 그에 걸맞는 세계 최고의 대우를 받고 있는 배구선수 김연경을 볼 때마다 생각하곤 한다. 
스파이크 만큼이나 강력한 입담과 다양한 기술 만큼이나 다양한 재주 가진 식빵언니 김연경. 

예능에도 다수 출연해 친근하지만, 종종 이 언니의 급이 다른 플렉스에 '역시-' 소리가 절로 나오기도 한다. 

이미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연봉을 받고 있는 김연경. 중국 리그를 떠나 터키 리그로 돌아가기 전, 백지수표 제안을 받았다! 


김연경을 포기할 수 없었던 중국 구단과 터키 구단이 계속해서 연봉을 높여 제안했고, 중국 구단주가 김연경에게 백지수표를 내밀며 "원하는 금액을 적어라"라는 파격 제안까지 했던 것. 

왈칵눈물

백지수표...백지...ㅅ....ㅜ...

출처'아는 형님'

그럼에도 김연경은 세계 최고의 무대인 터키 리그로 이적을 결정했다. 

듬직
(후회했느냐는 물음에는 묵비권을 행사한 식빵언니)

출처'아는 형님'

이날 '아는 형님'에서 김연경은 가장 많이 받은 연봉은 언론에 알려진 것 이상이라고 당당하게 밝히기도 했다. 언론이 밝힌 김연경의 연봉은 세전 약 20억 원.  


본인에 대한 정보를 담은 글을 직접 읽으며 답하는 유튜브 콘텐츠에서도 연봉에 대한 자신감 뿜뿜한 멘트를 날렸는데... 

"130만 유로? 그것밖에 안 될까? 잘 생각해봐. 그거 밖에 안될까? 막 이래(ㅋㅋㅋ)."

눈물바다
멋져.  너무 멋져. 

능력자의 능력 자랑 진짜 멋져.

출처'아는 형님'

김연경의 진짜 플렉스는 따로 있다. 


김연경은 내년으로 올림픽을 앞두고 경기력 유지를 위해 엄청난 연봉 삭감을 감수하고 올해 한국 리그에서 뛰기로 결정했다. 

"내년에 올림픽이 있잖아. 해외 상황이 앞으로 어떨지 모르는 거지. 경기력을 유지하려면 경기를 무조건 뛰어야겠다는 생각이 있었어.

지금 현재 한국은 제일 안전한 나라고, 컨디션을 올릴 수 있는데 최적화되어 있다고 생각을 하고 이런 결정을 한 거지." (김연경)

경기력 유지를 위해 고액의 연봉을 포기할 수 있다니. 이런 결정이야 말로 최고의 자신감에서 나오는 것이 아닐까. 

한국행도 놀라운데 한국 구단과 계약을 하며 진정한 '연봉 플렉스'를 보여줬다. 국내 최고액을 받지 않고, 자진해서 연봉을 삭감한 것이다. 

출처'아는 형님'
전체 선수 연봉의 총합에 대한 제한(샐러리 캡)이 있는 국내 프로그리의 특성 상 김연경이 많은 연봉을 가져갈 경우 후배들의 연봉이 줄어들 수 밖에 없었던 것. 

김연경은 구단에 "다른 선수들 주고 남는 만큼 받겠다"고 말했고, 3억 5000만원의 연봉을 받기로 했다. 
스스로 연봉을 줄였지만, 김연경의 가치는 줄어들지 않는다. 

오랜만에 한국 리그에서 팬들 만나는 김연경, 국내외 상황이 나아지면 다시 한 번 세계에서 기량 펼칠 것이라 믿는다. 

출처'아는 형님'
치어 라이언
(울언니 내년에 많이 벌어라! 엄청 벌어라!)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