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식 어머니가 '사냥시' 보고 속상했던 이유

조회수 2020. 5. 6. 13:0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어머니 얼마나 기쁘십니까

* 스 포 주 의 *

이 콘텐츠에는 '사냥의 시간'의 결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포주의*

"이런 아들 있으면 차~암 좋겠다..."
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배우. 누구냐고? 

엄마를 생각하는 마음도 효도, 노력에 대한 결실을 맺어 흐뭇-하게 하는 커리어도 효도인 배우... 
출처: 넷플릭스

최우식! 


넷플릭스에서 단독 공개된 '사냥의 시간'에서 거친 삶을 살면서도 부모에게 만큼은 좋은 아들이고 싶어하는 기훈을 연기한 최우식. 


실제로도 엄마에 대한 사랑이 엿보이는 순간이 다수 있었다. 

출처: 넷플릭스

최근 '사냥의 시간' 배우들과 함께 한 키워드 인터뷰에서 '엄마'라는 키워드를 받은 최우식. 


세상 귀여운 목소리와 말투로 영상편지를 보냈더랬다. 

출처: 넷플릭스

"엄마 보고 있지?"

출처: 넷플릭스

"엄마 항상 건강하고 좋은 아들이 될게!"

솔직히 이 장면은 정말 영상으로 봐야한다. 아래 영상 클릭! 

(뭐, 귀엽기는 한데...한 25060번 밖에 안봤음)
출처: 넷플릭스

'사냥의 시간' 인터뷰에서도 자연스럽게 부모님을 언급했다. 


기훈과 자신의 공통점으로 최우식이 꼽은 것은 바로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 

"기훈이는 친구도 많이 생각하지만 가족도 많이 생각하는 친구인 것 같아요. 


저도 최대한 효자로 살려고 하는데, 일단 기훈이도 효자로 살려고 하잖아요.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이 비슷한 것 같아요."

출처: 넷플릭스

"기훈은 엄마와 굉장히 친하게 지내는데, 저 역시 부모님과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화목한 가정에서 자랐다는 게 공통점이에요." 

출처: 넷플릭스

최우식에 대한 부모님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부분도 있었다. '사냥의 시간' 결말에 대한 부모님의 반응이다. 

출처: 넷플릭스

* 스포있음!!!!! *

"('사냥의 시간' 결말에 대해) 저희 부모님은 저에게 전화주셔서 '우식아, 그래서 네가 죽은 거야 산거야? 2에 네가 나오는거야?'라고 하셨어요(웃음). 


'엄마 '사냥의 시간2'는 얘기된 게 아니야'라고 했죠. 저희 어머니는 제가 빨리 없어져서 속상해하셨는데..." 

출처: 넷플릭스

전세계 시상식을 휩쓴 '기생충', 베를린 영화제 초청에 이어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 관객을 만나게 된 '사냥의 시간'. 두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도 가족에 대한 언급이 빠지지 않았다. 


기-승-전-가족인 걸 보면 진짜 그의 마음 속에 가장 중요한 것이 가족인 것 같은 느낌. 

"둘 다 저에게 너무 좋은 작품이고, 저희 부모님께도 좋은 작품이었어요. 


'기생충'은 거의 1년 간 저희 부모님이 활짝 웃으실 정도로 너무 행복을 가져다 준 작품이었고, '사냥의 시간'은 저희 부모님도 보지 못했던, 관객분들에게 보여주지 못했던 연기를 좋은 환경에서 할 수 있었던 영화라 둘 다 너무 좋은 작품이었어요." 

출처: 넷플릭스
가족에 대한 사랑 충만한 최우식. 배우 인생 최고의 작품을 만나고, 인정받았으니 이보다 더 큰 효도가 또 있을까. 

하반기에도, 내년에도, 쭉-쭉 좋은 작품으로 자랑스런 아들 행보 이어가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