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스몰웨딩에 성공or실패하는 이유

조회수 2020. 8. 11. 12: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드림웨딩으로 가는 길

가족, 친한 지인들만 초대해 소박하게 올리는 스몰웨딩. 평범한 예식장에서 벗어난 만큼 색다른 추억을 선사한다는 장점이 있다.


그런데 여기 호주에서는 적은 예산 탓에 스몰웨딩을 올려야 하는 예비부부들이 있다.

출처: '우리 저렴하게 결혼했어요'

호주에서 결혼식에 지출하는 비용은 평균 6만 5천 달러. 이들은 10%도 안 되는 예산으로 결혼식을 준비한다고.


저예산 결혼식이지만 누구나 꿈꿨던 스몰웨딩을 치른 커플이 있는가 하면, 준비과정부터 모든게 사고 연발이었던 커플도 있다.


이들의 결혼식 준비 과정을 따라가 보면 우리가 스몰웨딩에 성공하고 실패하는 이유도 알 수 있지 않을까?

# 스몰웨딩에 실패하는 이유

출처: '우리 저렴하게 결혼했어요!'

먼저 브리즈번에 사는 예비부부 대니얼과 크리스털.


웨딩드레스와 턱시도는 꽤나 근사한 것으로 구하는데 성공했다. 인터넷 쇼핑을 적극 활용한 덕분이다.

출처: '우리 저렴하게 결혼했어요!'

중국에서 갓 도착한 웨딩드레스는 168달러, 드레스에 찰떡인 웨딩슈즈는 50달러, 신랑의 턱시도는 140달러. 예복에 총 358달러를 지출했다.


여기까지는 순탄했으나, 결정적으로 이것을 놓치는 바람에 꼬이기 시작했다.

출처: '우리 저렴하게 결혼했어요'

바로 일정 관리였다.


스몰웨딩은 일반 예식장에서 치르는 결혼식보다 손이 많이 간다. 여기서 전적으로 부족한 건 시간.


돈을 아끼기 위해 피로연장을 직접 꾸미기로 했다면, 여유롭게 대관할 수 있는 장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예비신랑이 결혼식 전날 풍선 400개를 불다가 지치는 대니얼 같은 사태를 막기 위해서라도.

출처: '우리 저렴하게 결혼했어요'

우여곡절 결혼식을 올려도 피로연장에서 예상치 못한 상황을 맞을 수 있다.


최소한의 하객을 부르다 보니 한두 명만 빠져도 결혼식이 텅 비어보일 수 있다는 것.


하객들의 참석 여부도 끝까지 꼼꼼하게 챙겨야 하는 이유다.

스몰웨딩에 성공하는 이유

출처: '우리 저렴하게 결혼했어요!'

노퍽섬에 살고 있는 잭과 아멜리. 뒷마당에서 결혼식을 올리고 싶은 예비부부다. 가든웨딩이라는 로망도 로망인데, 일단 돈이 안 든다는 것 때문.


그러나 결혼식 직전까지 거세게 몰아치고 있는 태풍이 문제다.

출처: '우리 저렴하게 결혼했어요!'

비가 오는데 즐거운 결혼식은 영화 속에서나 있는 일. 결국 잭과 아멜리는 결혼식을 6시간 앞두고 급하게 장소를 옮겨야 했다.


이렇게 망한 결혼식이 되나 생각했다면 오산. 이제부터 이 결혼식을 드림웨딩으로 바꿔주는 치트키가 나간다.

출처: '우리 저렴하게 결혼했어요'

바로 노퍽섬의 풍부한 자원과 지인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다.


섬 주민들은 자신의 마당에서 자라던 꽃부터 음식을 흔쾌히 내어주고도 모자라, 실내 강당을 가든파티로 꾸며주기까지 했다.

출처: '우리 저렴하게 결혼했어요'

심지어 신부의 헤어와 메이크업까지 모두 주민들의 도움으로 완성됐다고.


노퍽섬 주민들처럼 주변 지인들과 결혼식을 서로 돕는 문화가 있다면, 스몰웨딩도 해볼 만한 것이었다.

출처: '우리 저렴하게 결혼했어요'

시간도 많이 걸리고 신경 쓸 것도 많지만, 스스로 모든 걸 기획할 수 있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지인의 정도 느낄 수 있는 스몰웨딩.


지금 스몰웨딩을 꿈꾸고 있다면 호주 예비부부들의 스몰웨딩 도전기 넷플릭스 '우리 저렴하게 결혼했어요!'를 보고 참고해 보시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