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14F

사회초년생, 주택청약 당첨 확률 높이는 법

청약통장 활용법 다 알려드림

4,07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 어디선가~ 우리에게~무슨 일이 생기면 ♪

꼭 필요할 ★청약★

멀고도 가까운 그 이름!
오늘 요점만 콕콕 짚어서 알려드릴게요.


청약이란?

간단히 말하면 아파트를 분양받을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왜 내가 내 돈 내고 사겠다는 데 자격증을 받아야 해요?"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우리나라에서 아파트를 분양받으려면 어쩔 수 없이 거쳐야 하는 절차에요.

왜냐하면

그러니 어쩔 수 없이 내가 집을 사고자 한다면(분양받으려면) 가장 처음으로 해야 되는 건 청약 저축에 가입하는 것인거죠.

우유부단人을 위해 정해드립니다

대신 연체하지 말고 오랫동안 내야 하니 만약 10만 원이 부담스럽다면 2만 원씩 꾸준히 납부하길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분양을 받을 수 있는 주택의 종류는 2가지, 민영주택과 국민주택으로 나눠지는데요.

* 국민주택: 공공 분양과 공공임대 / 국가, 지자체, LH 및 지방공사가 건설하기 때문에 금액이 보다 저렴
* 민간주택: 민간분양과 민간임대 / 민간 건설 사업자가 건설하는 주택으로 브랜드 아파트가 이에 해당

만약 공공 분양에 당첨된다면 말 그대로 로또인데..!

공공 분양에 인정되는 금액이 1회당 10만 원이기 때문에 매달 10만 원씩 납부하길 추천하는 거죠.

만약 본인이 공공 분양을 신청하기 위한 소득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민간 분양을 노려야 하는데요. 민간분양은 아파트의 평 수에 따라 금액이 정해져 있으니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참고)

또한 민간분양은 가점제와 추첨제로 나뉘기 때문에 당첨되려면 내 점수가 어느 정도인지 파악하는 게 중요한데요. 무주택 기간, 부양가족, 청약 통장의 가입 기간에 따라 점수가 매겨지기 때문에 분양 신청 전 'APT2you 어플'을 통해 가점 확인을 미리 해보는 게 좋습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은요

주택청약종합저축의 경우 2년 이상 유지했을 때 받을 수 있는 이자는 1.8%인데요. 이에 반해 청년 우대형 청약 통장의 경우 1.5%의 이자를 추가로 지급해줍니다. 이자가 총 3.3%인 만큼 금리가 확 올라가는 거죠. 2년 이상 유지할 경우 5백만 원까지 비과세 혜택도 주니까 신청안 할 이유가 1도 없는데요.

이 꿀같은 통장 만들 수 있는지 알아보려면 아래의 조건을 참고하시면 돼요.

(참고)


"어차피 집도 못 사는데 이걸 왜 하지.."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청약 저축이란 미래를 향한 장기적인 레이스! 긴 시간 동안 안목을 기르면서 천천히 준비하면 정말로 당첨될지 아무도 모르는 일이니까요. 오늘 배운 꿀팁으로 내 집 마련을 위한 레이스 함께 뛰어보는 거 어떠세요?

* 해당 포스트는 첨부된 동영상을 짧게 2차 가공한 것으로 영상의 모든 내용이 담겨있지 않기 때문에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내용이 재밌으셨다면 하트 꾹 ♡


* 더 많은 영상은 YouTube 14F 채널에서! 

https://www.youtube.com/c/14FMBC

작성자 정보

14F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