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에 이런 곳이 있었어?! 이색 광주여행지 Best 7

조회수 2017. 1. 12. 08: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KTX 타면 서울에서 한시간 반! 광주에서 찾는 이색 여행지들

안녕하세요, 위시빈이에요 :)
호남고속철 개통으로 더 가까워진 광주!
새로운 이색 여행지들이 하나, 둘 생기고 
있는 곳으로 떠나볼까요?
출처: ⓒ역쟁이투어
광주에서 최초로 서양문물을 받아들인 양림동에 '펭귄마을'이라는 이색마을이 있어요.
출처: ⓒ역쟁이투어
동네 한 주민이 걷는 모습이 펭귄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 마을에는 넓은 공터에 다양한 골동품을 가져다 놓으면서 특색있는 마을이 되었다네요!
출처: ⓒ역쟁이투어
풍암동에 있는 풍암호수공원! 매년 피어나는 아름다운 장미는 꼭 빼놓지 마세요!
출처: ⓒ역쟁이투어
시간대를 잘 맞추면 분수도 구경할 수 있을 거예요!!
출처: ⓒ역쟁이투어
본래 '역전매일시장'이란 이름이었다고 해요. 쇠락해가는 시장이었지만, 최근 산뜻하게 재단장되고, 이름도 '1913송정역시장'으로 바뀌면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전통시장이랍니다 :-)
출처: ⓒ역쟁이투어
거리를 재단장하였지만, 간판과 건물은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서 더 정감이 가는 곳이에요. 광주송정역 바로 앞에 있으니, 기차 타기 전 간단한 주전부리는 1913 송정역시장에서 해결해봐요~
출처: ⓒ역쟁이투어
광주 도심에 있는 산책하기 좋은 저수지에요. 본래 농업용 저수지였으나 도시개발과 함께 필요성이 감소하였고, 생태공원으로 다시 단장된 곳이랍니다!
출처: ⓒ역쟁이투어
매년 봄, 운천저수지를 찾으면 벚꽃이 호숫가를 따라 핀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출처: ⓒ역쟁이투어
1970~80년대 인근 전남방직공장의 노동자들이 찾게 되면서 마을이 형성되었으나, 세월이 지나 낙후된 광주의 달동네였는데요, 최근 지역 청년 작가들과 함께 새로운 예술마을로 재탄생된 곳이에요.
출처: ⓒ역쟁이투어
마을 중심부인 108계단을 지나면 발산마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가 나옵니다.
출처: ⓒ역쟁이투어
본래 전남도청으로 사용된 건물이었는데요, 전남도청이 무안으로 이전된 후 5.18 광주민주화운동 당시 시민군 본부로 사용되었던 전남도청 건물과 상무관 등은 그대로 보존해둔 채 새로 지어진 곳이에요.
출처: ⓒ역쟁이투어
건물도 웅장하고 멋있지만, 내부에는 다양한 전시·공연이 열리고 있어요~!
출처: ⓒ역쟁이투어
광주광역시의 모습을 한눈에 보고 싶다면?! 사직공원 전망대에 올라가 보세요. 전망대의 3층에는 광주광역시에 대한 소개가 있고, 한 층 더 올라가면 야외에서 광주시내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어요!
출처: ⓒ역쟁이투어
사직공원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광주의 야경은 특히 아름답다고 하니, 광주 야경명소로도 적극 추천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