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구역의 빵순이는 나야!' 전국 동네 빵집 BEST 5

조회수 2018. 6. 19. 15:02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내가 둘째가라면 서러워 할 빵순이/빵돌이다 하는 분들 손! 옛날에는 동네 고유의 빵집이 많았지만, 프랜차이즈의 공세로 줄어들었죠. 하지만 획일화된 프랜차이즈에 질린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춰, 요즘 다시 고유한 맛과 특별한 인테리어로 승부하는 동네빵집이 인기를 끌고 있어요. 위클리 공감이 정리한 전국 각지의 따끈따끈한 동네 빵집을 참고해 나만의 빵지순례를 떠나보세요!

부산 ‘베이커스’

출처: ⓒ 베이커스

부산은 빵 마니아들 사이에서 꼭 가봐야 할 도시 중 하나로 알려져 있어요. 이미 ‘옵스’ 같은 유명 빵집이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지만 요즘 부산 빵집의 트렌드는 바로 전포동이죠. 트렌디한 빵집이 많아 ‘빵천동’으로 불리는 전포동에서 ‘베이커스’를 빼놓을 수 없어요.


베이커스는 요즘 다른 빵집에서 흔하게 파는 커피도 팔지 않고 오로지 빵만 만들어 팔아요. 테이블도 없어서 오로지 테이크아웃만 가능하죠. 빵 종류별로 하루에 한 번만 만들어 팔기 때문에 빵 나오는 시간에 맞춰 방문하지 않으면 헛걸음하기 십상이에요. 이곳에서는 ‘빨미까레’, ‘스콘’, ‘크루아상’이 인기 메뉴예요.

 

위치 부산 부산진구 전포대로 209번길 15

전화 051-807-4047


대전 ‘한스브레드’


출처: ⓒ 한스브레드

대전에 빵집이 성심당만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이죠. 대전에는 튀김소보로, 부추빵 외에도 108겹 크루아상식빵으로 유명한 ‘한스브레드’가 있어요.


한스브레드의 108겹 크루아상식빵은 아무 때나 가서 살 수 있는 빵이 아니에요. 오전 9시, 오후 2시와 7시 하루 세 번 한정 수량으로만 팔기 때문에 빨리 가서 번호표를 받아야 겨우 구매할 수 있을 정도죠. 108겹 크루아상식빵을 제외한 나머지 빵들은 우리가 어렸을 때 동네빵집에서 흔히 보던 부셔 먹는 누룽지, 소보로, 카스텔라 같은 빵이 많아요.


위치 대전 유성구 월드컵대로 316번길 17

전화 042-255-0089


전북 전주 ‘천일베이커리’


출처: ⓒ 천일베이커리

백종원이 진행하는 요리프로그램에 나와 전국적으로 이름을 알린 ‘천일베이커리’는 사실 전주 사람들 사이에서는 진즉부터 알려진 맛집이에요. 명성에 비해서는 가격이 대체로 저렴한 편이죠.


이곳은 호밀을 베이스로 설탕과 버터를 넣지 않고 무화과와 크랜베리로 단맛을 낸 ‘캄파뉴’가 유명하지만 천일베이커리에서 꼭 먹어봐야 할 빵이 따로 있어요. 커다란 ‘슈볼’ 안에 느끼하지도 않고 너무 달지도 않은, 적당히 달달한 바닐라맛 크림이 가득하죠. 딸기가 나는 봄에만 먹을 수 있는 ‘생딸기오믈렛’도 놓쳐선 안 될 메뉴예요.


위치 전북 전주시 완산구 팔달로 140

전화 063-287-3001


강원 속초 ‘봉브레드’


출처: ⓒ 봉브레드


빵지순례 여행자들이 속초에 가면 회센터보다 먼저 들르는 곳이 있어요. 마늘바게트가 유명한 ‘봉브레드’예요. 봉브레드 역시 다른 동네빵집과 마찬가지로 모든 빵을 직접 만들기 때문에 하루에 정해진 수량만큼만 판매하고 있어요.


가장 대표적인 마늘바게트는 카운터에서 따로 주문해야 해요. 마늘바게트는 다른 빵집에서 파는 것과 생김새가 달라요. 하지만 포장지를 뜯는 순간 가득 퍼지는 마늘향 때문인지 한번 입에 넣으면 정신없이 먹어버리기 때문에 넉넉하게 구입할 것을 추천해요.   


위치 강원 속초시 동해대로 4344-1

전화 033-633-4826


대구 ‘근대골목단팥빵’


출처: ⓒ 근대골목단팥빵

대구 하면 떠오르는 빵집은 삼송빵집이죠. 삼송빵집에서 도보로 5분도 채 걸리지 않는 거리에 한국 관광의 별로 선정된 ‘근대문화골목’이 있어요. 2015년 문을 연 ‘근대골목단팥빵’은 근대문화골목 초입에 위치한 빵집이에요. 근대골목이라선지 가게 인테리어며 제품 패키지도 1920∼1930년대식이에요.


크림빵과 구운 고로케를 파는 이곳은 단팥빵에 생크림을 넣어 만든 크림단팥빵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어요. SNS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해 지금은 동대구역뿐 아니라 인천공항에도 분점을 냈죠. 단팥빵 외에 ‘녹차생크림빵’, 생야채와 옥수수, 햄, 파프리카 등을 넣어 만든 ‘야프리카’도 인기 메뉴예요.


위치 대구 중구 남성로 60

전화 053-423-1883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