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국민 아침 '카야토스트'

조회수 2018. 3. 15. 17:5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카야토스트 100배 즐기기
대부분의 사람들이 싱가포르 여행 중
가장 맛있게 먹은 음식으로 꼽는
'카야토스트'

카야토스트를 트리플이 소개한다.
카야토스트의 주 재료 카야잼은 코코넛 밀크와 달걀, 허브의 한 종류인 판단잎으로 만든 싱가포르 대표 국민 잼이다.
이 중 판단잎은 우리에게 생소한데. 자스민과 바닐라가 섞인듯한 은밀한 향을 내는 허브류 채소이다. 요게 카야잼 만의 시그니처 맛을 내는 것.
카야잼은 대부분 싱가포르인들의 단골 아침 메뉴인 카야토스트로 만들어 먹는다. 카야잼을 얇게 바르고 버터를 두껍게 잘라 올려 반숙 달갈에 찍어먹는 것이 일반적!
커피와 곁들어 먹는데 마가린과 설탕을 넣어 로스팅하는 싱가포르식 커피도 한번 시도해볼만 하다.
뭉쳐야뜬다 싱가포르 편에서도 카야토스트를 먹는 모습이 촬영되었는데. 바로 이 곳이 우리에게도 익숙한 브랜드 '야쿤 카야 토스트'
카야토스트 대표 브랜드인 '야쿤 카야토스트'는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로고에 적힌 1944년이라는 연도로도 알 수 있듯 그 역사가 상당하다.
원래는 수십년동안 작은 가게로 운영되었는데, 1999년 막내아들이 사업을 계승하면서 프랜차이즈화 해 세계 각국에 지점을 둘 정도로 성장했다.
오래전부터 먹어온 카야토스트에 반숙 계란, 커피의 삼박자는 싱가포르 국민들의 소울푸드인 셈.
본점이나 분점이나 한국어 메뉴판도 있고 먹는법을 친절하게 설명해주기도 해 꼭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싱가포르 여행시 꼭 사오는 카야잼도 한병에 4천원부터~
출처: 카야하우스
물론 국내 대형마트나 백화점 식품관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어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인터넷에는 저렴하게 살 수 있는 편.
먹어본 사람마다 최고를 외치는 카야토스트. 일반 잼을 상상해선 안된다. 상큼한 맛은 없고 달콤하고 고소하고 묵직한 맛이 매력이다. 빵이 얇고 바삭할 수록 현지 스타일!
싱가포르 여행에서 꼭 잊지말자!

지금 2018 싱가포르 가이드북을
100% 무료로 드립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