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빈티지카 레이싱에서 영감을 얻은 크로노그래프 신제품

조회수 2018. 6. 1. 09:1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프레드릭 콘스탄트(Frederique Constant)는 지난 2004년부터 영국의 클래식카 제조사인 오스틴 힐리(Austin-Healey)와 공고한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이에 오스틴 힐리가 주관하는 대회에 공식 타임키퍼로 참여하는가 하면, 빈티지 랠리 힐리(Vintage Rally Healey)라는 서브 라인업을 통해 일련의 시계들을 선보여 왔습니다. 올해도 프레드릭 콘스탄트는 변함없이 유러피언 힐리 클럽(European Healey Club)을 후원하고, 독일의 휴양지 블랙 포레스트에서 열리는(올해로 개최 5회째를 맞은) 유러피언 힐리 미팅(European Healey Meeting, EHM 2018)에 시계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공식 골드 스폰서로 참여합니다. 또한 다음달 7월에는 힐리 클럽 프랑스 지부가 오스틴 힐리 3000 MK II 54 FAC과 함께 르망 클래식 2018 경주에도 참가할 계획입니다. 

이렇듯 오스틴 힐리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기념하기 위해 프레드릭 콘스탄트는 올해도 새로운 빈티리 랠리 힐리 한정판을 선보였습니다. 올해는 크로노그래프 버전으로 출시하며 총 3가지 버전 각각 2,888피스씩 한정 제작되는 리미티드 에디션입니다. 

빈티지 랠리 힐리 크로노그래프 그린 다이얼 버전 (2,888피스 한정) Ref. FC-397HGR5B6
빈티지 랠리 힐리 크로노그래프 실버 다이얼 버전 (2,888피스 한정) Ref. FC-397HSG5B6
빈티지 랠리 힐리 크로노그래프 네이비 다이얼 버전 (2,888피스 한정) Ref. FC-397HN5B4

빈티지 랠리 힐리 크로노그래프(Vintage Rally Healey Chronograph) 신제품의 케이스 소재는 스테인리스 스틸, 이중 한 모델만 스틸 바탕에 로즈 골드 플레이트 마감했습니다. 공통적으로 케이스 직경은 42mm, 전체 폴리시드 가공했으며, 케이스 방수 사양은 50m. 그 이름처럼 빈티지 크로노그래프 시계의 느낌 그대로 날짜창을 생략한 심플한 투 카운터 배열의 다이얼 디자인이 눈길을 끌며, 그린 컬러 다이얼의 경우 카운터 컬러만 화이트로, 실버 컬러 다이얼은 카운터 컬러를 그레이로, 네이비 컬러 다이얼은 카운터 컬러를 화이트로 각각 적용함으로써 특유의 스포티한 인상을 배가시킵니다. 더불어 챕터링이나 핸즈 액센트 컬러도 다이얼 컬러와 대비를 이루도록 차등 적용함으로써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무브먼트는 ETA 7753 자동 베이스를 수정한 크로노그래프 칼리버 FC-397를 탑재했으며(진동수 4헤르츠, 파워리저브 약 46시간), 씨스루 형태의 케이스백을 통해 무브먼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각 다이얼 컬러와 자연스럽게 매칭을 이루는 그린, 그레이, 네이비 컬러 가죽 스트랩을 적용하고, 각각의 스트랩은 모터레이싱 컨셉을 강조하기 위해 펀칭 홀 처리되어 특색을 더합니다. 

빈티지 랠리 힐리 크로노그래프 한정판은 두 일반 스틸 모델, 그린 다이얼 버전(Ref. FC-397HGR5B6)과 실버 다이얼 버전(Ref. FC-397HSG5B6)의 공식 리테일가는 각각 2,595 스위스 프랑(CHF)이며, 로즈 골드톤 도금 처리된 스틸 버전(Ref. FC-397HN5B4)은 이보다 다소 높은 2,895 스위스 프랑(CHF)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다른 시계 관련 뉴스를 보고 싶다면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