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게임 속 90년대 게임기의 향수! '킹덤 하츠 3' 미니게임 트레일러 공개

조회수 2018. 4. 17. 18:0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퀘어에닉스, '킹덤 하츠 3'와 '킹덤 하츠 유니온 크로스'에 추가할 미니게임 공개

수려한 그래픽으로 표현된 거리에서 여러 명의 아이들과 '구피', '도널드 덕'이 게임기를 가지고 논다. 그런데 이 게임기, 어디서 많이 본 것 같다. 정확히는 20년 전에. 어떤 모습일지 먼저 영상을 살펴보자.

영상은 스퀘어에닉스가 개발 중인 액션 RPG <킹덤 하츠 3>로,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미니 게임 '클래식 킹덤'을 소개한다. 단순한 배경과 움직임을 보이는 흑백 게임 화면부터 시작해 네 가지 게임이 차례로 등장한다. 80년대 후반에서 90년대까지 '휴대용 게임기'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떠올릴 수 있었던 액정 게임기를 재현한 것으로, 국내에서는 '다마고치'가 잘 알려져 있다.

 

완전히 옛날 게임기처럼 만든 것은 아니다. 어디까지나 2018년에 발매되는 게임의 일부인 만큼 화면과 소리는 깨끗하고 선명하게 조정됐다. 

 

또 과거와 달리 순발력이 필요한 게임도 무리 없이 소화하지만, 옛 게임기 성능상의 한계로 끊어지는 듯한 캐릭터의 움직임은 그대로다. <킹덤 하츠 3>는 PS4와 Xbox One 등 고성능 거치형 콘솔에서 출시되지만, 미니 게임은 90년대에 유행하던 휴대용 액정 게임기를 재현했다는 것도 재미있는 부분이다.

 

스퀘어에닉스는 영상을 공개하면서, <킹덤 하츠 3> 뿐 아니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킹덤 하츠 유니온 크로스>에서도 '클래식 킹덤'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킹덤 하츠' 시리즈는 스퀘어에닉스가 디즈니 IP를 사용해 만드는 액션 RPG로, 2002년 PS2로 처음 출시됐다. 후속작 <킹덤 하츠 2>는 전세계 1천만 장이 팔린 밀리언 타이틀이며, 2018년 중으로 발매 예정인 <킹덤 하츠 3>는 13년 만에 출시되는 세 번째 넘버링 타이틀이다. 전통적인 디즈니 IP 뿐 아니라 '토이스토리', '몬스터 주식회사' 등 픽사 스튜디오의 인기 작품도 다수 참전하는 것으로 알려져 각 작품 및 시리즈 팬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