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익숙한 듯 새로운 중식의 맛!

조회수 2018. 1. 4. 14:3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미각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맛의 중식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칼의 멜로디와 불의 화음, 장인의 내공으로 완성되는 중화요리. 시각과 후각에 이어 미각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맛의 중식은 익숙한 듯 각 매장별로 새로운 맛을 선사한다. 오늘은 저마다의 개성을 지닌 중식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출처: 식신 컨텐츠팀
1. 서울 3대 탕수육, ‘주’
출처: 식신 컨텐츠팀

조선호텔 중식당의 창립 멤버인 주덕성 셰프의 중식당. 대표 인기 메뉴는 소스를 부어놓은 상태에서도 바삭함을 유지하는 ‘탕수육’. 다른 곳에 비해 도톰한 두께와 크기를 자랑하는 고기 덕분에 육즙과 함께 씹는 식감도 즐길 수 있다. 식사 메뉴로는 간장소스를 베이스로 두툼한 새우, 닭고기, 소고기를 넣어 진하게 끓여낸 ‘팔진탕면’이 인기.

 

▲위치: 서초구 동광로 19길 16 복합빌딩 ▲영업시간: 매일 11:30~21:30(평일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월요일 휴무 ▲가격: 탕수육 20,000원, 팔진탕면 10,000원 ▲후기(식신 메리제인♡): 서울에서 가장 탕수육이 맛있기로 소문난 중식집. 도원 탕수육도 맛있지만 거기는 호텔이라 가격대가 비싸다. 방배동 주는 합리적이면서 맛있는 집이다.

출처: 식신 컨텐츠팀
2. 가성비 좋은 중식당, ‘산왕반점’
출처: 식신 컨텐츠팀

합리적인 가격으로 중국요리류를 즐길 수 있는 ‘산왕반점’. 인기 메뉴는 ‘새우빵’으로 불리는 멘보샤. 식빵 사이에 다진 새우살을 넣고 튀겨낸 요리로 바삭한 식감 속 촉촉한 새우살의 향미가 일품이다. 또 다른 인기 메뉴는 닭을 한번 튀긴 후 다시 쪄내 냉채 스타일로 차갑게 무쳐낸 ‘쇼우기’. 촉촉한 살코기는 아삭한 오이와 알싸한 파채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위치: 마포구 성미산로 157-4 ▲영업시간: 매일 11:30~22:00(평일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월요일 휴무 ▲가격대: 새우빵(4개) 8,000원, 쇼우기 15,000원 ▲후기(식신 은사시나무): 새우빵에 소주 최고ㅋㅋ 진짜 맛있다는...

출처: 식신 컨텐츠팀
3. 30년 전통의 수타 짜장, ‘신성각’
출처: 식신 컨텐츠팀

효창공원 앞에 위치한 ‘신성각’은 1981년 문을 열어 36년째 운영 중인 중국집이다. 주문과 동시에 손으로 직접 뽑아낸 쫄깃한 면발에 돼지고기, 양배추, 양파 등을 춘장에 볶아 만든 ‘간짜장’이 대표 메뉴. 오로지 물과 밀가루로만 부드러운 면을 만들어 내는 덕분에 면만 따로 먹어도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심심한 맛이 특징이며 오로지 현금 결제만 가능하다니 참고할 것.

 

▲위치: 서울 마포구 임정로 55-1 ▲영업시간: 11:37~재료 소진 시 영업종료, 일요일 휴무 ▲가격: 간짜장 6,000원, 탕수육 15,000원 ▲후기(식신 화이트버팔로): 간신히 짜장 향이 나는 이 집 간짜장의 맛을 개성으로 봐줘야 하는지 솔직히 의문. 하지만 자신의 음식 철학을 오랜 시간 고집하는 것엔 인정할 수밖에 없다. 노란 고무줄 면이 아닌 정말 오랜만에 보는 새하얀 면. 먹고 난 후 죽을 먹은 마냥 속이 편하다.

출처: 식신 컨텐츠팀
4. 복을 부르는, 연남동 ‘중화복춘’
출처: 식신 컨텐츠팀

국내 유명 호텔 중식당을 시작으로 중국 현지에서 다년간의 경력을 쌓고 돌아온 남춘복 셰프가 오픈한 중식당. 대표 인기 메뉴는 ‘목화솜 크림(깐쇼) 새우’. 폭신해 보이는 튀김옷의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탄력적으로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연잎으로 쪄낸 쑤저우식 ‘동파육’도 인기 메뉴 중 하나로 야들야들한 오겹살에 아삭한 청경채와 고소한 호두가 곁들여진다. 한방 약재와 함께 2시간 이상 쪄내 잡내 없이 부드러운 살코기가 일품.

 

▲위치: 마포구 동교동 152-11 ▲영업시간: 매일 12:00~23:00(평일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가격: 목화솜 크림새우(중) 29,000원, 오향장육(중) 36,000원 ▲후기(식신 내친구집은어디): 깐쇼새우로 인생 맛집 등극한 중국집. 짬뽕도 꼭 먹어야 하는 메뉴. 전체적으로 느끼하지 않으면서 중식의 풍미를 잘 살렸다.

출처: 식신 컨텐츠팀
5. 43년 전통의 중국집, ‘옛날 중국집’
출처: 식신 컨텐츠팀

43년째 한결같은 맛으로 자리를 지켜온 전통 있는 중국집. 허름한 간판과 곳곳에서 느껴지는 세월의 흔적이 정겨운 분위기를 더한다. 인기 메뉴는 감자 전분을 사용하여 튀겨낸 ‘탕수육’. 촉촉하고 부드러운 고기와 바삭하면서도 폭신한 식감의 튀김옷이 일품이다. 식사류로는 ‘볶음밥’, ‘간짜장’ 등이 인기가 좋은 편. 주변은 배달도 가능하니 참고할 것.

 

▲위치: 성북구 성북로8길 8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일요일 휴무 ▲가격: 탕수육 19,000원, 간짜장6,000원 ▲후기(식신 짹짹2): 간짜장에 잘 볶아진 채소가 짜장면의 맛을 더해주는 것 같아요~ 중독적인 맛이어서 계속 먹게 됐어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