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향긋한 빵 내음이 솔솔~ 풍기는 수제 베이커리

조회수 2018. 1. 4. 14:3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다른 곳에서는 느낄 수 없는 빵 맛으로 사람들을 사로잡는 수제 베이커리!

문 밖에서부터 느껴지는 향긋한 빵 내음에 무언가 홀린 듯 들어가게 되는 곳. 만드는 이의 개성과 정성이 들어가 다른 곳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빵 맛으로 사람들을 사로잡는 수제 베이커리 5곳을 소개한다. 

출처: 식신 컨텐츠팀
1. 무반죽법 정통 사워도우, ‘소울브레드’
출처: 식신 컨텐츠팀

우리밀과 호주산 유기농 밀, 사워도우만을 사용하여 반죽기 없이 무반죽법으로 모든 빵을 만드는 곳. 24시간 이상 발효숙성을 통해 만드는 덕분에 글루텐을 최소화시킬 수 있고, 소화가 잘 된다는 장점이 있다. 통밀과 호밀 100%로 만든 건강빵 및 다양한 크림치즈를 샌드한 빵들이 인기. 시즌에 따라 쑥, 흑임자, 단호박 크림치즈 등 독특한 맛의 크림치즈를 만나볼 수 있다.

 

▲위치: 서초구 바우뫼로 7길 27 ▲영업시간: 화-토 11:00~20:00, 일, 월요일 휴무 ▲가격: 쑥생크치 5,300원, 버터 프레즐 3,300원 ▲후기(식신 아기돼지베이브): 대박.. 사람들이 그렇게 찾아가고 맛있다고 하는 이유가 있어요!!! 정말 크림치즈 자체도 너무 맛있고 빵은 말할 것도 없고요.. 진짜 소울브레드에요!!!!

출처: 식신 컨텐츠팀
2. 베이커리 카페, ‘프릳츠 커피 컴퍼니
출처: 식신 컨텐츠팀

주택을 한옥 스타일의 카페로 개조한 ‘프릳츠 커피 컴퍼니’. 홍대에서 빵집을 운영하던 허민수 셰프가 바리스타들과 함께 문을 연 공간이다. 모든 베이커리는 지하 1층의 작업실에서 만들어지며, 씹을수록 고소함이 느껴지는 ‘호두 크랜베리 깜파뉴’와 ‘산딸기 크루아상’이 인기 메뉴이다. 신선한 원두를 사용한 프릳츠의 커피류는 산미가 느껴지는 것이 특징.

 

▲위치: 마포구 새창로 2길 17 영업시간: 평일 08:00~23:00, 주말 10:00~23:00 ▲가격: 산딸기 크루아상 3,500원, 호두 크랜베리 깜파뉴 4,500원 ▲후기(식신 YJUNG) : 여기 팥빵 맛있고 커피도 맛있어요! 늘 사람들이 북적이는 곳..

출처: 식부관 공식 인스타그램
3. 식사빵 전문점, ‘식부관’
출처: 식부관 공식 인스타그램

TocToc의 김대천 셰프가 새롭게 오픈한 식사빵 전문점. 대표 식빵은 총 3가지로 다목적으로 즐기기 좋은 ‘플레인’ 식빵, 굽지 않은 자체로 먹기 좋은 ‘내추럴’ 식빵, 살짝 구워 프렌치토스트나 수프, 샐러드에 함께하기 좋은 ‘리치’ 식빵이 있다. 플레인은 가장 기본적인 식사빵을 표방해 밀가루, 버터, 우유를 심플하게 배합, 내추럴은 설탕 대신 꿀과 요거트를 넣어 은은한 단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리치는 버터와 달걀, 우유로 고소한 풍미와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위치: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49길 36 ▲영업시간: 매일 11:00~20:00, 일요일 휴무 ▲가격: 플레인(Full) 7,000원, 내추럴(Full) 12,000원, 리치(Full) 9,000원 ▲후기(식신 발꼬락양말): 좋은 맛이었어요. 6종류의 빵을 레스토랑 주방에서 구울 정도로 빵에 대한 애정이 깊은 김대천 셰프가 직접 오픈한 식빵 가게로 더욱 믿음이 갑니다.

출처: 식신 컨텐츠팀
4. 독특한 창작 베이커리, ‘라틀리에 모니크’
출처: 식신 컨텐츠팀

스기야마 히로하루와 함께 문을 연 ‘라틀리에 모니크’는 현재 이원영, 김성현 공동 셰프가 운영하고 있는 베이커리다. 파, 미숫가루, 인절미 등 개성강한 한국 식재료를 활용한 빵을 주로 선보이는 것이 특징. 대표 인기 빵은 담백한 바게트에 달큼한 팥소, 크랜베리, 호두가 아낌없이 들어간 ‘후류이 아리꼬르쥬’. 짭조름한 ‘명란 바게트’와 밀도 높은 질감의 스콘류도 인기.

 

▲위치: 송파구 백제고분로 39길 6-13 디엠빌딩 ▲영업시간: 매일 07:00~20:00, 일요일 휴무 ▲가격대: 후류이 아리꼬르쥬 5,000원, 명란바게트 3,200원 ▲후기(식신 마시멜로이야기): 지하철역과 가까워서 집 가는길에 자주 들리는 곳이에요. 아침에 간단히 먹을만한 빵 가짓수도 많은데다가 그날 생산을 원칙으로 하다보니 주위 다른 빵집들 보다 더 신뢰가 가요!

출처: 식신 컨텐츠팀
5. 파티쉐와 바리스타의 만남, ‘아우어 베이커리’
출처: 식신 컨텐츠팀

매장에서 직접 굽는 빵과 독특한 커피 메뉴로 오픈 이후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베이커리 카페. 바삭한 페이스트리에 다크초콜릿과 코코아 파우더를 입힌 ‘더티초코’가 인기 메뉴로 발로나 코코아로 반죽한 뺑오쇼콜라의 고급스러운 초콜릿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풍미 가득한 고메 버터를 샌딩해 짭짤함과 고소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버터 프레첼’도 인기 베이커리 중 하나.

 

▲위치: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45길 10-11 JYC2빌딩 ▲영업시간: 평일 09:00~21:00, 주말 및 공휴일 10:00~21:00 ▲가격: 더티초코 4,300원, 그린티 더블 4,000원 ▲후기(식신 *모래알은반짝*): 페이스트리가 진짜 맛있다. 고급 버터를 쓰는지 풍미가 좋은 편. 빵이 맛있다고 해서 왔는데 커피도 진짜 맛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