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덕후들을 위한 '두부 케이크' 맛집 후기

조회수 2017. 9. 28. 09:4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상상 불가능했던 맛의 케이크 직접 먹어보니..!!
출처: 123rf
고소한 맛이 나는 하얗고 몽글몽글한 두부!!! 좋아하시나요~??
보통 두부 하면 두부 반찬, 찌개 정도 생각이 나실 텐데요!
하.지.만!! 상상을 뒤엎는 엄청난 두부 음식들이 있었으니.......
이름하야 두부로 만든 케이크!!!
세상에..... 그것도 3가지 종류나!!!
상상해보셨나요? 두부로 치즈케이크를 만들다니!!??
도대체 무슨 맛일까요?
출처: giphy.com
너무 궁금한 나머지 그 케이크들 제가 직접 한번 먹어보려고 들뜬 마음에 떠나 보았습니다~!!!!!

1. 두부 치즈케이크 (글루텐프리&비건)

출처: 리얼푸드
경복궁역 인근 'S'카페
먼저 경복궁 인근 비건 카페에서 두부 치즈케익을 팔고 있다고 해서 가보았습니다. 밀가루, 버터, 계란이 들어가지 않는 순수 비건 케이크라고 하는데요!!
출처: 리얼푸드
메뉴를 보니 다양한 비건 음식들이 있는데~ 저는 두부 치즈케이크를 먹으러 왔으니!! 두부 치즈케이크를~ ㅎㅎ

플레인하고 말차 2종류 있는데 전 오리지널 맛을 보기 위해 플레인을 시켰어요!! 음료도 시켰는데 비건 음료인 아이스 디카페인 카페라떼로 주문~!!!
출처: 리얼푸드
짜잔~ 주문 후 직접 자리로 가져다 주신 두부 치즈케이크와 커피에요~~!!!!
오호~ 여태 먹던 치즈케이크랑은 역시 색깔이 다르군요!!! 그럼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출처: 리얼푸드
위에는 말린 딸기가 올라가 있는 케이크인데 굉장히 촘촘하고 바닥이 파이처럼 단단하네요~ 식감은 약간 거친 듯하면서도 부드러운데 일반 치즈케이크처럼 부드러운 느낌은 아니에요! 맛은 마치... 음... 프로틴 셰이크? 아!! 칼로리 바*스 먹는 느낌이었어요 ㅎㅎㅎ
치즈케이크면 분명 치즈가 들어갈 텐데.... 비건 치즈를 사용하시나 여쭤보니~ 사실 치즈는 1g도 안 들어간다고 하시네요 ㅋㅋㅋㅋ 치즈케이크 같은 부드러움을 재연하고 싶어서 두부 치즈케이크라고 이름 지으셨다던~~!!!!
출처: 리얼푸드
디카페인 카페라떼는 커피콩 대신 보리를 로스팅해 만든 음료로 하는데요~ 일반 우유가 아닌 폭신한 스팀 두유를 사용하셨다고 했어요!
맛은 구수한 보리 맛이 강하였고요~ 우유 냄새도 안 나고 전반적으로 커피의 쓴 맛이 안 느껴지는 마일드 하면서 고소한 맛이었어요~~

2. 두부 치즈케이크 (두부&치즈)

출처: 리얼푸드
홍대 인근 'S'카페
사실 이 카페를 찾는데 길치인 저는 한참 걸렸는데요~!! 두부와 진짜 치즈가 들어간 치즈케이크라고 해서 먹어 보러 왔습니다~!!!
출처: 리얼푸드
메뉴판을 가져다주셔서 당연히 두부 치즈케이크만 먹을까 했더니 세트로 커피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도 저번에 먹은 보리커피와 맛을 비교해 보고자 보리 곡물 커피 아이스로 주문했습니다~!!!
출처: 리얼푸드
그렇게 등장한 커피와 두부 치즈케이크!!! 오호~ 또 다른 비주얼이네요!!! 이번에도 직접 자리에 가져다 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출처: 리얼푸드
두부 치즈케이크를 자세히 들여다보니 말린 레몬과 흑임자 가루로 데코가 되어있네요~
맛은 두부맛이 강하고 상당히 오리지널 치즈케이크에 가까운 부드러움을 재연했어요!! 고소하면서도 느끼하지도 너무 달지도 않아 부담없이 먹을수 있었습니다.
출처: 리얼푸드
커피는 '진하게' 먹을 수도 있다고 하여 평소 일반 커피도 샷 추가해서 먹는 저는 진하게 부탁드렸는데요~!!
맛을 보니 처음엔 적절히 고소하면서도 쌉쌀해서 좋았어요~ 마치 스위트 아메리카노를 마신다는 착각이 들 정도로 달달하기도 했고요! 근데 자꾸 먹다 보니 좀.... 쓰네요 ㅋㅋㅋ
원래는 치즈케이크만 먹어보려 했지만 치즈케이크 말고도 두부가 들어간 다른 케이크 종류가 있다는 카페를 알아내서 한 번 먹으러 가보기로 했어요~!!!

3. 두부 브라우니 (글루텐프리) & 두부 티라미수 (두부크림)

출처: 리얼푸드
홍대 인근 'ㅅ'카페
두부로 만든 브라우니와 티라미수가 있다는 이곳!!! 건물이
그냥 보고 지나칠 수 없게 계속 유혹하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들어가보았습니다!!
출처: 리얼푸드
굉장히 클 줄 알았는데 가게가 아담~ 하더라구요!! 알고보니 테이크 아웃만 가능하다네요!! 메뉴를 보니 두부 브라우니 종류 7가지와 티라미수가 있어서 고민이 됐어요~
출처: 리얼푸드
오리지널 맛을 보려면 어떤 것이 좋냐고 여쭤보니~ 견과류 두부 브라우니와 두부 티라미수를 추천해주셨죠~!!
브라우니에는 밀가루랑 버터가 들어가지 않고, 티라미수에는 두부 크림이 들어간다고 하셨어요~!!!
출처: 리얼푸드
그렇게 집으로 가져와서 먹으려고 하는데.... 세상에!! 두부 케이크들에게 너무 먼 여정이었던 걸까요? 이리저리 흔들려서 원래의 형체를 잃어가고 있었어요 ㅜㅜ (얼른 먹어야겠다!!)
출처: 리얼푸드
먹어보니 브라우니는 많이 달지 않아서 좋았는데요~ 너무
뻑뻑하다고 해야 할까요? 테이크 아웃 전용 포크 주셨는데
먹다 부러질까 봐 살살 퍼먹으니 힘들었어요 ㅜㅜ 맛은 초코 파운드 맛? 과 가까웠고요~

티라미수는 두부 크림이 휘핑크림처럼 폭신하고 부드러웠는데요~ 커피 맛이 매우 쌉쌀하고 보들보들한 맛이었어요! 사실 두부의 맛이 거의 전혀 안 느껴져서 둘은 아쉬웠답니다!!
두부로 케이크라니!!! 처음엔 감히 상상할 수 없는 맛이었지만 직접 먹어보니 오히려 담백하고 맛있더라고요~
반응 좋으면 두부로 만든 케이크가 아닌 다른 두부 디저트류를 찾아 먹어보겠습니다~!!!!
[리얼푸드=지예은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