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도 즐겨 마시는 '이것'의 大변신

조회수 2018. 1. 13. 13:24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새로운 옷, 새로운 맛으로 새단장
출처: 미러

수많은 콜라 애호가들이 '죄책감' 느끼지 않고 콜라를 마실 수 있게 도와줬던 다이어트 코크(다이어트 콜라). 

일반 코카콜라와 다른 점은, 설탕(또는 과당) 대신 대체 감미료(아스파탐)을 써서 열량을 대폭 낮춘 점입니다. 옅은 은빛을 띠는 캔 디자인을 적용해 빨간색 일반 콜라와 쉽게 구별할 수 있기도 하고요. 

출처: G마켓

한국에선 '코카콜라 라이트'라는 이름으로 판매돼 왔습니다. 


캔 하단에 0㎉라고 적혀있죠? 그렇다고 이 콜라의 열량이 진짜 0이라는 건 아닙니다. 국내 표시기준에 따른다면 100㎖당 열량이 5㎉ 미만이면 0㎉로 표시해도 무방하거든요. 어쨌든 열량이 낮은 건 분명합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다이어트 콜라를 꽤나 즐기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달 나온 CNN 보도에 따르면 하루에 콜라를 12잔이나 마신다고 해요....!!


그런 다이어트 콜라가 최근 옷을 갈아입었습니다. 

출처: 코카콜라 홈페이지

보자마자 산뜻한 인상이 물씬 느껴지지 않나요? 콜라콜라의 상징인 붉은색을 세로줄로 새겨넣어서 세련된 느낌도 들고요.


코카콜라 측은 밀레니얼 소비자들을 겨냥해 캔 디자인을 대폭 변경했다고 설명합니다. 이번달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에서 새로운 디자인 캔이 유통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코카콜라는 향을 첨가한 다이어트 콜라도 내놓습니다. 진저라임 / 파이스티 체리 / 제스티 블러드 오렌지 / 트위스티드 망고 등 4가지 맛으로 구성됐어요. 


코카콜라 R&D팀이 열대과일, 시트러스 과일 등 30가지 이상의 맛을 테스트한 끝에 엄선한 것들이죠. 

출처: 코카콜라
저 4가지 맛 다이어트 콜라는 아직 한국 출시계획은 없다고 합니다. (ㅠㅠ)

[리얼푸드=박준규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