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이 급땡긴다는건 몸이 보내는 이런 신호다?

조회수 2017. 4. 17. 11:34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제대로 알고 대처하자!
갑자기 문득 일하던 도중 초콜릿이 당기는 순간,
그 유혹에 넘어간 적이 한두번이 아니죠?
출처: giphy.com
그러나 해외 여성 건강 전문 잡지 셰이프 매거진에 따르면 이는 초콜릿을 먹는다고 단순히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라 하는데요.
어떤 특정 음식이 갑자기 당긴다는건
우리 몸이 보내는 어떤 신호기 때문에
이에 제대로 대처해야한다는 의미입니다.
출처: Openas
1. 단 음식이 당긴다면 쉬어라 = 단 음식은 우리 몸에 빠르게 에너지를 공급해주지만 이는 오래가지 않으며 그 효과가 떨어지면 오히려 몸을 더 피곤하게 만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설탕이 당긴다는건
우리 몸이 피곤하다는 의미이므로
일단 쉬어주는게 좋을 것 같아요!
출처: Openas
2. 햄버거가 당긴다면 단백질을 먹어라 = 정크푸드는 일반적으로 운동을 한 뒤에 많이 당기는데 이는 우리 몸이 단백질을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그 때는 단백질 쉐이크를 통해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해주면 됩니다!
출처: Openas
3. 초콜릿이 당긴다면 명상하라 = 초콜릿은 대부분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먹는데 이는 초콜릿을 먹으면 뇌 화학물질이 활성화 되기 때문입니다.
출처: giphy.com
그러나 이는 단기적인 해결책 밖에 안되므로 대신 산책을 하거나 명상을 하는 것이 더 바람직합니다!
출처: Openas
4. 감자튀김이 당긴다면 생선을 먹어라 = 감자튀김이 당기는건 우리 몸이 지방을 원한다는 의미입니다. 생선과 같은 음식에는 오메가3와 건강한 지방이 함유되어 있으며 대신 견과류나 아보카도를 먹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출처: 123RF
5. 프레첼이 먹고 싶다면 적색 고기를 먹어라 = 갑자기 프레첼과 같이 염분이 들어간 음식이 당긴다는 것은 철을 필요로 하는 것이죠. 이때는 적색고기나 콩을 먹어 철을 보충해봐요!
출처: Openas
6. 모든 음식이 당긴다면 수분을 보충하라 = 뭐든 먹고 싶다면 몸에 수분이 부족해서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배고픔을 느낀다면 일단 물을 한잔 마시고 그래도 배고픈지 다시한번 확인해보는게 좋아요!
음식이 당긴다고 무조건 먹을게 아니라
내 몸이 진짜 필요로 하는게 뭔지 알고
그에 맞는 대처를 하도록 해요!
[리얼푸드 = 임지민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