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별난 생김새, 최고의 효능! 세계의 이색 과일들

세상에 이런 '과일'이!
프로필 사진
RealFoods 작성일자2018.01.10. | 84,768 읽음
댓글

추운 날씨 속에 감기와 싸우고자 비타민 가득한 과일을 더 챙겨 먹게 되는데요~!!

출처 : giphy.com · @www.reactiongifs.com
혹시 여러분은 과일 어디까지 먹어 보셨나요?
이 지구 상에는 우리가 평소 잘 알지 못하던 독특한 과일들이 많습니다.

생김새는 별나도 효능은 최고인 이색 과일들, 얼마나 독특한지 한번 살펴볼까요?

출처 : giphy.com · @lego

1. 체리모야

모야모야~? 체리모야? 체리모야는 남아메리카에서 자라는 과일입니다. 커스터드 같은 부드러운 속살 때문에 '커스터드 애플'이라고도 불리는데요. 바나나, 파인애플, 딸기가 섞인 맛이라고 하네요!

출처 : pinterest
2. 미라클 후르츠

서아프리카 과일로 마법처럼 달콤한 맛을 뽐내는 미라클 후르츠. 건강식 인공 감미료로 쓰일 수 있어서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이나 당뇨병 환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출처 : pinterest
3. 키와노

뾰족한 가시가 나있는듯한 껍질을 벗기면, 부드러운 녹색 과육에 오이씨 같은 부드러운 식용 씨앗을 만날 수 있어요. 바나나, 오이, 주키니, 키위가 섞인 맛. 저칼로리에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고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합니다.

출처 : pinterest
4. 쿠푸아수

브라질에서 나는 과일로 코코아나 초콜릿 대용으로 먹기도 합니다. 굉장히 단 맛이 나면서도 살짝 신맛도 느껴지는 쿠푸아수, 비타민 B와 플라보노이드, 지방산, 아미노산이 풍부하다는 사실~!

출처 : pinterest
5. 페이조아

본래는 남아메리카 과일이나 근래에는 미국 캘리포니아주나 뉴질랜드에서 많이 생산됩니다. 비타민 C와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과육을 날로 또는 조리해 먹기도 하고요~

출처 : pinterest
6. 불수감(佛手柑)

부처님 손을 닮은 감귤이라 하여 '부처님 손'이라고 불립니다. 주로 일본과 중국에서 재배되며 향은 진하지만 과육은 거의 없는 것이 특징. 주로 껍질을 과자나 빵을 만드는데 쓴다고 해요.

출처 : pinterest
7. 살라크

인도네시아 토종 야자과 과일. 가죽처럼 질기고 비늘로 덮여 있는 껍질 때문에 '뱀가죽 과일'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맛은 파인애플과 사과가 섞인 듯 새콤달콤!

출처 : pinterest
8. 아구아헤

아마존 우림지대에서 굉장히 인기 있는 과일. 비타민 A와 C가 풍부합니다. 이 과일을 먹으면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갖게 된다는 속설이 있다고 하네요...

출처 : pinterest
9. 페피노

생김새는 배와 멜론이 섞인 듯한 과일로 맛은 오이와 허니듀 멜론과 비슷해요. 칼륨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주며 심혈관 질환과 뇌졸중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출처 : pinterest
10. 그라비올라

오래전부터 열대지방 원주민들의 전통적 천연 치료제로 알려져 있는 그라비올라는 차로 많이 마시며 관절염, 고혈압 예방을 도와줍니다. 또한 아노나신이라는 성분이 암세포를 파괴시켜요~

출처 : pinterest
생김새는 조금 못생겨도 효능은 엄청난 이 과일들,
언제쯤 한번 먹어 볼 수 있을까요?
[리얼푸드=지예은 에디터]
더 많은 리얼푸드 기사보기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자취생으로살아남기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