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무심코 손 댔다가 살쪄요..한번쯤 생각하고 먹으면 좋은 치즈5

조회수 2017. 9. 25. 15:32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치즈가 왜..ㅠ.ㅠ

우유 속 카세인을 뽑아 응고ㆍ발효시킨 치즈는 남녀노소가 사랑하는 식품이자, 고대엔 왕이 하사하던 음식이었습니다. 단백질, 지방,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고, 요리 활용도 또한 높죠. 하지만 치즈라고 다 같은 치즈가 아닙니다. 손이 간다고 마구 먹었다간 높은 지방 함량으로 체중 조절에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식품 안전에 취약한 치즈도 있고요. 다음은 미국 매체 매쉬드가 선정한 건강과 비만을 생각한다면 가급적 먹지 않는 것이 좋은 치즈 5가지입니다. 조금 낯선 치즈도 있지만 치즈 좋아하신다면 미리 알아두시는 것도 좋겠죠.

출처: giphy.com
1. 퀘소 프레스코(Queso fresco) 치즈
 
퀘소 프레스코 치즈는 멕시코 요리에서 반드시 필요하지만 치즈로서 썩 안전한 식품은 아닙니다.

식품 안전뉴스(Food Safety News)에 따르면 퀘소 프레스코는 생산 과정에서 일련의 식중독 발생을 일으킨 사례가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리스테리아 오염 가능성이 높은 식품 중 하나라고 합니다. 리스테리아균은 발열, 근육통, 두통, 균형 감각 상실, 설사 등의 문제를 일으킵니다. 보통 건강한 사람은 큰 문제가 없으나 임산부나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출처: @anestiev
2. 마스카포네(Mascarpone) 치즈
 
마스카포네 치즈는 신선한 크림을 가열해 만든 치즈로, 크림을 원료로 사용한 만큼 지방 함량이 높습니다. 지방함량은 55~60%로, 디저트로 많이 사용됩니다. 맛은 좋지만 만약 체중조절이 필요한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고민하고 먹어여할 치즈죠. 마스카포네 치즈 1테이블스푼이면 무려 일일 섭취량의 10%에 해당하는 콜레스테롤을 섭취하게 된다고
합니다.
출처: 123RF
3. 체다(Cheddar) 치즈
 
영국 서머싯 지방 출신의 치즈로 우유를 압착해 오랜 시간 숙성시킵니다. 활용도가 높아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지만, 체다 치즈에는 많은 양의 소금이 들어있습니다다. 지방 함량도 최대 48%까지 높아집니다. 체다 치즈에 자꾸만 손을 댔다가는 소금과 지방을 죄책감 없이 먹는 셈이 됩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에고 치즈 먹기 어렵네요 ㅠ0ㅠ
출처: https://thecheesecave.co/product/gruyere-rolf-beeler/
4. 그뤼에르(Gruyere) 치즈
 
그뤼에르 치즈는 단백질과 칼슘 등 좋은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지만, 1온스(28g)의 치즈 조각은 무려 117kcal고요, 9g의 지방이 들어있습니다. 샌드위치에 슬라이스 치즈 두 개만 넣으면 200kcal 이상이 되고, 18g의 지방을 먹는 셈입니다.
출처: https://www.amazon.com/Velveeta-Milk-32-Ounce-Loaves-Pack/dp/B003XV5K3K
5. 벨비타(Velveeta) 치즈
 
벨비타 치즈는 칼로리는 그리 높지 않지만 문제는 역시나 지방 함량입니다. 보통 28g 포장이 80kcal이나, 그 중 절반은 지방입니다. 지방은 총 6g이 들어있고, 그 중 포화지방은 4g입니다. 또한 유당이 높기 때문에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들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에는 3.7~4.8 %의 유당이 있지만, 벨비타에는 9.3 %에 달합니다.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