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냥덕 다 모여! 즐기며 배우는 고양이 게임 '냥덕능력시험'

조회수 2018. 2. 24. 17:00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야! 게임이다!

애묘인이라면 관심을 가질 법한 ‘고양이 지식’, ‘고양이 수집’, ‘길고양이 후원’이라는 세 가지 콘텐츠를 담은 게임이 등장했다.

 

소셜벤처 플레이임팩트가 2월 1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출시한 <냥덕능력시험 with melions(이하 냥덕능력시험)>.

냥덕능력시험은 기존 ‘고양이 키우기’형 게임의 진화형이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고양이들과 다양한 가구를 수집하는 데 그치지 않고, 1,500개의 고양이 상식 OX퀴즈를 맞추며 고양이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더 나아가 게임 중 적립한 하트 캔디는 매달 한국고양이보호협회에 전달되어 실제 길고양이를 위해 사용된다고 하니, 터치 몇 번으로 고양이를 도울 수 있는 셈이다.​ 

취지와 의미가 좋더라도 귀엽지 않으면 플레이는 무리. 다행히도 냥덕능력시험에는 코리안 숏헤어 ‘니아’, 웰시코기 ‘코지’, 왕관 앵무 ‘핀’, 슈가 글라이더 ‘토리’, 레오파드 게코 ‘라임’으로 구성된 반려동물 캐릭터 브랜드 멜리언즈의 캐릭터가 등장해 귀여움을 더한다. 

 

플레이임팩트 김경훈 대표는 “단지 함께 산다고 모두 훌륭한 반려인은 아닐 것이다. 고양에 대한 애정과 관심으로, 다름을 알고 이해하는 것이 반려 생활의 시작이라 믿는다. 냥덕능력시험을 통해 더 많은 반려인들이 진정한 냥덕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냥덕능력시험은 지난 2월 1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출시했다. (다운로드는 이곳에서) 3월 중순에는 애플 플레이스토어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더불어 오는 3월 10일에는 애묘인을 위한 오프라인 냥덕능력시험도 개최될 예정이라고 전해진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