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어렵고 답답했던 세무문제! 맞춤형 소통으로 해결하세요!!! 2018년 2분기 "세무지원 소통주간"

조회수 2018. 5. 8. 16:4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국세청은 국민 누구나 쉽게 참여하는 상시 소통을 통해 납세현장의 세금불편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납세자의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납세자 중심의 맞춤형 소통을 강화하고 소통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지난해 4분기부터 매 분기 한 주간을 「세무지원 소통주간」으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 ‘세무지원 소통주간’(2.5.~2.9.)에는 정부 주요정책인 ‘일자리 안정자금’을 필수 소통주제로 지정하여 전국 관서에서 홍보를 지원하고, 직능단체간담회, 세금안심교실, 산업현장방문, 현장상담실 등 다양한 소통 행사를 실시하여 창업・소상공인의 성장 지원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세무지원을 제공하였습니다.



 국세청은 2분기 「세무지원 소통주간」을 이번 달 주요 추진업무인 ‘종합소득세 신고’와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기간에 맞추어 5.8.~5.11.까지 운영합니다. 이번 소통주간에는 '종합소득세 신고'와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안내를 필수 소통주제로 지정하여 종합소득세 ARS・전자신고 방법, 신고도움서비스,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방법 등을 적극 홍보하는 한편, 세금안심교실, 직능단체간담회, 세무대리인간담회, 산업현장방문, 현장상담실 등 전국 지방청 및 세무서에서 다양한 소통 행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세금안심교실」 운영



 창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창업 초기에 필요한 세금정보 제공과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세무컨설팅을 제공하며, 납세자가 민간 전문상담가와 직접 상담할 수 있는 ‘소통데스크’를 설치하여 창업・성장 단계에서의 세무나 금융상 궁금증도 편하게 상담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세금안심교실에 참여를 희망하는 납세자는 운영 계획을 참고하여 해당 연락처로 신청 가능합니다.


 기타 소통행사


■(직능단체간담회) 직능단체와의 소통을 통해 애로・건의사항을 경청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발굴 기회로 활용  

■(세무대리인간담회) 주요 세정현안을 사전 안내하고 성실납세 지원방안 마련 등을 논의

■(산업현장방문) 관리자 등이 산업단지, 창업현장 등을 현장 방문하여 사업현황을 살피고 생생한 세정여론 청취

■(현장상담실) 세무상담 수요가 밀집한 전통시장, 다문화센터, 창업보육센터 등을 직접 찾아가 무료세무상담 서비스 제공


 세무지원이 필요한 단체나 개인은 ‘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실’로 신청하면 원하는 일정에 맞추어 전화 또는 현장방문을 통한 세무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이 신청을 도와 줌(국번 없이 126→3번)

  *홈택스(www.hometax.go.kr)에서 예약 시 편리하게 예약상담 가능

 앞으로도 국세청은 세금안심교실 등을 비롯한 「세무지원 소통주간」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납세자와의 상시 공감소통을 더욱 활성화하여 납세자의 세금 불편은 해소하고, 납세 편의는 높이는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해 나감으로써, 납세자가 세금에 대한 고충 없이 생업에 전념할 수 있는 세정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