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은지원이 왜 갑자기 잘 생겨보이죠

조회수 2016. 6. 4.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임영진
똑같은 은지원인데 이 은지원저 은지원이 다르게 보인다. 이제 와서 드는 생각은 아 이 사람 아이돌이었구나. 


아이돌 타이틀이 다시 씌워진 순간부터 피부도 흑옥(까매서 차마 백옥이라고는 못하겠다) 같고, 손가락도 섬섬옥수고, 얼굴은 브이라인에, 모자는 또 왜 이렇게 잘 어울리고, 옷발은 또 왜 이렇게 좋고 난리!

출처: 온스타일 'WISH' 캡처
몇 년 전, 아니 올해 초만해도 뇌순남의 아이콘이던 은지원이 '입덕' 연관 검색어가 됐다. 대한민국의 덕심이 은지원을 향하고 있다.

그래서 열과 성을 다해 뜯어 본 '모태 아이돌' 은지원의 매력이다.

# 내가 카리스마 리더다


김구라도 인정한 리더 은지원. 
(혼자) 예능할 때랑 많이 다르네. 많이 자제하네.
출처: MBC '라디오스타' 캡처
엉뚱한 발언 많이해서 4차원 멘탈로 유명하지만 젝스키스 리더라는 역할이 주어지면 엄청난 카리스마 급자랑한다. 멤버들 챙기는 마음 씀씀이는큰 감동. 



멤버 챙기는 건 리더 뿐.
여기는 (애 먹인 건) 고지용이지.(김구라)
애 먹인 건 아니에요. 그 친구 입장 고려하면 당연히 받아들여야 할 부분이고요.(은지원)
혼자 활동할 때하고 젝스키스로 움직일 때 은지원의 모습이 다르다는 건 주변 사람들도 인정하는 부분이다. 
동생들도 있고...아무래도 팀 리더로서 잡아줘야 하는 부분이 있으니까 다르더라고요.(소속사 관계자)

# 컨트롤 불가능한, 주체할 수 없는 멋짐

은지원이 주는 특유의 멋이 있다. 젝스키스 해체 후 힙합 음악을 주로 해왔던 은지원. 옛날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잊혀지려던 순간!


16년 만에 소화한 젝스키스 노래로 멋짐이란 것을 폭발시켰다.
우리 형 원래 멋있었는데요?(소속사 관계자)
새삼스럽게 멋져진 이유를 묻자 돌아온 답변이다. 킁

관리라고 하면....음...요즘 스케줄이 많으니까 살이 좀 빠지기도 했고요. 한강에서 자전거 타면서 운동을 해요. (소속사 관계자)
출처: 온스타일 'WISH' 캡처
MBC '무한도전'와 '라디오스타'에서 (팬 입장에서는 감질나는) 공개된 몇몇 무대들은 그가 왜 1990년대 소녀들의 은각하, 은리다였는지를 확실히 보여준다.

작은 제스처마저 사연 많아 보이는 남자의 소리 없는 아우성같달까. 아무튼 보는 사람 빠져들게 만드는 그런 매력이 있다.
'폼생폼사', '로드 파이터', '커플' 영상 안 봤으면 말을 하지 마세요. 


한 올 남김없이 깔끔하게 빗어 넘긴 '올빽' 헤어스타일도 이렇게 멋있고, 은은한 미소 지으면서 요래요래 왔다갔다 하는 춤도 좋고.


# 반항아까지 역임한 만찢남

특별히 관리를 하는 것도 없는데 나이를 예측하기 힘들 만큼 꽃 같은 미모 자랑하는 것도 모자라, 
출처: 온스타일 'WISH' 캡처
나 평소에 이런 옷만 입어요!하는 것처럼 아이돌 옷을 입혀놔도 피부처럼 몸에 착착 붙는 것도 모자라, 
출처: 온스타일 'WISH' 캡처
만화 속 주인공이라면 한 번쯤은 경험했어야 할! 사춘기 시절 반항아 캐릭터도 거쳤다. 정말이지 입덕을 부르는 프로필이다. (따라하지는 맙시다!) 
하와이에서 같은 고등학교를 다녔다는 강성훈은 은지원의 첫 인상이 무서웠다고 회상했다.
출처: 은지원 인스타그램
왜 갔어요, 하와이를?
공부해 보려고 갔는데 (쩝)
공부 잘했으면 어쩔 뻔! 젝스키스로 데뷔 안했으면 어쩔 뻔!

그런데 여기서 반전이 있다. 유학은 갔지만 영어는 못한다더니 웬걸! 
출처: tvN '신서유기2' 캡처
출처: tvN '신서유기2' 캡처
tvN '신서유기2'에서 이런 모습 보여줬다. 갑작스러운 외국 냄새.
출처: tvN '신서유기2' 캡처
알고보면 허투루 산 사람이 아니었어!

#팬에게는 이렇게 다정한 남자

가만히 있어도 '츤, 츤' 거리는 소리가 자동 지원되는 '츤데레 캐릭터' 은지원이건만, 내 팬에게 만큼은 한 없이 다정한 남자다.
출처: 온스타일 'WISH' 캡처
증거. 때는 바야흐로 '무한도전' 출연의 계절, 민속촌에서 공연을 하던 중 한 열성팬이 무대에 난입했다. 


와락! 허리춤을 빼앗긴 은 리더는 득도한 성인군자의 너그러운 미소를 지으며 오히려 그의 어깨를 다독이는 여유를 보여줬다.


저 미소, 자세히 한 번 더 보자.
출처: MBC '무한도전' 캡처
젝스키스 리더일 때, 예능인일 때 은지원의 갭은 하늘과 땅만큼이나 크다. 

이 차이에서 오는 반전 매력은 무궁무진할뿐만 아니라 개미지옥 같아서 한 번 빠지면 쉽게 헤어나오질 못한다.


앞으로 젝스키스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기쁘기도 하지만 동시에 그의 지독한 매력늪에 빠져 일상생활이 마비될까 좋기도 하고 걱정도 되는 그런 상황(은 주관주의).
출처: 은지원 인스타그램
어찌됐든 20세기 미소년에 입덕하는 21세기 소녀팬들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20세기 소녀팬은 흐뭇할 따름이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